LG텔레콤의 공식 모바일미디어랩사인 ㈜인터랙티비(www.interactivy.com 대표: 문성운)는 이통3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모바일지역광고사업 ‘**114’ 서비스를 선보인다.
모바일지역광고 ‘**114’ 서비스란, 휴대전화를 통해 현재의 내 위치를 반경으로(LBS) 내가 필요로 하는 음식점이나 병원, 관공서, 숙박시설 등 가장 가까운 업소를 추천 검색해주는 모바일 지역정보서비스로 SKT와 KTF는 현재 서비스되고 있으며, LGT는 10월 중 서비스될 예정이다.
휴대폰을 통해 예약을 위한 전화번호는 물론 주요 상품 또는 메뉴, 영업시간, 할인쿠폰 등 다양한 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위치에 기반한 지도 및 이동수단에 따른 길안내 서비스,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빠른 길 안내도 제공한다. 특히 ‘**114’는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통화료 부담 없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114’ 서비스를 희망하는 업체는 월 2만원 가량의 가맹비를 내고 폰피를 만들어 이용할 수 있으며, 고객은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 업체의 유선 전화번호를 모바일 주소로 사용해 업체의 폰피에 쉽고 빠르게 접속이 가능하다. 또한 상호, 전화번호, 찾아오는 길안내, 메뉴 등 상세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업체의 이벤트 정보나 할인 쿠폰 등도 직접 폰피에 올릴 수 있어 고객의 매장 방문을 직접적으로 유도할 수 있다.
인터랙티비는 현재 모바일지역광고 ‘**114’ 서비스 확대를 위해 전략영업사를 모집하고 있으며, 전략영업사는 최상위 영업사로의 역할 수행 및 전국 영업망 구축과 교육을 총 관리하게 된다.
인터랙티비의 송진석 팀장은 “이통 3사가 함께 진행하는 서비스인 만큼 휴대폰을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며 “현재 **114 서비스에 음식점이나 병원 등 참여를 원하는 업체가 늘고 있어 전국의 모든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하면서도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114’ 서비스는 LGT 공식 모바일미디어랩사(이하 랩사) ㈜인터랙티비 외에도 각 통신사의 공식 랩사와 공동주관하며, 영업대행사를 희망하는 업체는 오는 9월 3일 오후 4시까지 주관사에 제안서를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