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베니스 국제영화제에 블로거 원정대 파견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베니스 국제영화제에 9월3일부터 8일까지 블로거 원정대를 파견하여 생생한 영화제 현장 소식을 다음 블로그를 통해 전한다고 밝혔다.

다음과 CGV, 한진관광이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는 ‘세계 3대 영화제 원정대’는 2008년 한해 동안 열리는 세계 주요 영화제의 현장 소식을 온라인 블로그를 통해 알려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기(베를린 영화제)와 2기(칸 영화제)에 이어 이번 3기(베니스 영화제)에 이르기까지 CGV와 다음을 통해 수 만명이 응모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아왔다.

‘베니스 영화제 블로거 원정대’는 영화 리뷰 및 영화평 이벤트에 참가한 영화 애호가 중 치열한 경쟁을 통해 최종 10명이 선발되었다.

이번 원정대는 영화제 기간 중인 9월3일부터 8일까지 이탈리아 현지에서 활동하며, 각종 영화제 각종 소식 뿐 아니라 현지 배우 인터뷰, 영화 관련 투표 이벤트 등의 다양한 활동들을 실시간으로 블로그에 올려 국내 영화팬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계 3대 영화제 블로거 원정대는 지난 1기 베를린 10명, 2기 20명 및 3기 10명까지 총 40명을 세계 3대 영화제에 파견되어 현지의 영화제 소식 등을 한국의 영화팬들에게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지난 1기 블로거 원정대는 베를린 현지에서 ‘밤과 낮’으로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던 배우 김영호씨에 대한 현지의 생생한 정보를 전한 바 있으며, 2기 원정대원 또한 영화 ‘추격자’로 호평을 받은 배우 김윤석씨의 현지 소식 뿐만 아니라 칸 영화제 관계자들 대상으로 칸 영화제 비경쟁부분인 ‘갈라스크리닝’에 오른 영화 투표 이벤트를 기획하는 등 많은 영화팬들에게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다음 김태호 마케팅센터장은 “블로거 원정대는 영화제 기간 동안 네티즌들이 궁금해할 만한 다양한 영화관련 소식들을 생생하게 전달해 주는 온라인 기자단 역할은 물론, 해외 영화제 관계자 및 참석자들에게 국내 영화산업의 뜨거운 열기를 알릴 수 있는 문화 메신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다음은 다양한 문화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미 폐막한 제4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뿐만 아니라 9월3일 개막하는 제2회 서울국제충무로영화제와, 9월22일의 제5회 EBS 국제다큐먼터리 페스티벌도 공식 후원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