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텍(대표 배인식 www.gretech.com)이 곰TV를 통해 매니아들을 위한 컬트영화 축제를 진행한다.
`컬트영화 특별전 : 오! 컬트 무비쇼`라는 이름의 이번 영화 축제는 올 여름 뜨거운 호응 속에 진행된 ‘공포영화 릴레이 : 5주간의 공포’,’ KBS 프리미어영화페스티발’에 이은 세 번째 영화 특별전이다.
4일부터 18일까지 2주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컬트 영화 특별전은 컬트 영화라는 특성상 감독의 연출, 영상 기법에 따라 각 주차 별로 주제를 달리해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1주차 특별전에서는 컬트 영화계 유명 감독들의 대표작을 다룬 ‘3인 3색’ 시리즈가 상영된다.
좀비 영화로 유명한 조지 로메로 감독의 ‘살아있는 시체의 밤’, 트레이 파커 감독의 ‘카니발 더 뮤지컬’, 로저 코먼 감독의 ‘흡혈식물 대소동’이 상영된다.
이어 2주차 9월 11일부터는 알렉산드로 조도로프스키 감독 특별전으로 ‘판도와 리스’, ‘엘 토포’, ‘홀리 마운틴’ 3편이 상영된다.
특히 알렉산드로 조도로프스키 감독은 컬트 영화계에서 대부로 불릴 만큼 유명한 감독으로 컬트 영화 팬들의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곰TV에서 영화 사업을 담당하는 박민균 팀장은 “곰TV는 인터넷 기반이라는 특성상 네티즌으로부터 다양한 영화 상영에 대한 기대치가 높은 것이 사실”이라며 “컬트 영화 등 다양한 영화 축제를 진행해 네티즌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번 컬트영화 특별전은 곰TV 영화 페이지인 http://movie.gomtv.com 또는 곰플레이어 우측 하단 ‘TV’ 클릭으로 편리하게 시청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