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경, 아이템베이 ‘애드로또’ 서비스 공급 계약

일경이 국내 최대 게임아이템 거래중개소 아이템베이와 손 잡았다.

일경(대표 유석호, www.ilkyung.com)은 아이템베이(대표 강철웅, www.itembay.com)와 사용자 참여 기반의 신개념 온라인 광고 서비스‘애드로또(www.adloto.com)의 서비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발표했다.

아이템베이는 국내 온라인 게임 아이템 중계 업체로 현재 가입자 수만 43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일경은 이번 서비스 공급 계약 체결을 통해 아이템베이에 신개념 온라인 광고 애드로또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며, 아이템베이의 회원들은 오는 22일부터 자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또’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양사는 이번 계약으로 각각 애드로또의 서비스 활성화와 확대, 홈페이지 활성화와 회원증가를 통해 수익창출은 물론 업계 대표기업으로써의 자리매김을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일경 유석호 대표는 “애드로또가 정식 오픈 1주일 만에 주간 누적 방문회원수가 100만명을 넘어서는 등 연일 10만명 이상의 회원이 방문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강조하고 “이에 따라 현재 아이템베이와 서비스 계약 및 업무 제휴를 통해 애드로또 서비스가 사용자 참여기반의 국내 최대 온라인 광고 서비스로 자리매김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