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장애인신문 에이블뉴스(www.ablenews.co.kr)가 장애인 전문 포탈사이트를 개설하고, 10월 1일부터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다.
에이블뉴스가 만든 포털사이트(www.ablenews.co.kr)에 접속하면 최근 장애인뉴스를 만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장애인관련 각종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지식짱 서비스, 장애인들의 소통의 공간인 블로그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장애인관련 각종 동영상 자료를 접할 수 있으며, 장애인관련 사이트를 검색을 통해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장애인관련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쇼핑 정보도 얻을 수 있고, 장애인을 위한 일자리 정보도 제공받는다.
이 포탈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하면 장애인관련 최신 뉴스를 이메일로 전달받을 수 있는 에이블스피드, 한 주간의 장애인뉴스를 정리해서 받을 수 있는 에이블위클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한편 이번에 개설한 장애인전문 포탈사이트를 프로그래밍하고 디자인한 에이블뉴스 직원들이 모두 장애를 가지고 있다는 점도 주목된다. 본인들이 장애인당사자로 장애인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보가 무엇인지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장애인전문 포탈사이트의 모든 서비스들이 보다 알차게 꾸며질 수 있었다는 것.
에이블뉴스 백종환 편집국장은 “에이블뉴스가 새롭게 개설한 장애인 포탈사이트는 장애인들에게 맞춤형 정보를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제공하는데 초점을 두었다”면서 “장애인들이 정보화 사회에서 도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