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이 되면 상쾌한 목소리가 잠을 깨우고 침대 주변의 월패드(Wall-Pad)는 오늘자 신문을 생생한 사진과 함께 읽어준다. 따뜻한 욕조는 혈압을 체크하고 스마트 변기는 소변 검사를 해 주치의에게 통보한다.
엄마는 주방 TV를 통해 전기밥솥, 가스 오븐 레인지, 등 주방기기를 움직이고 거실의 대형 TV를 통해 TV시청은 기본 영상통화,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다.
아이들은 대형 TV를 통해 원격교육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학원에 가지 않아도 된다.
가정 내 모든 디지털 가전기기가 유무선으로 연결되는 디지털홈의 생활상이다.
‘훤히 보이는 디지털홈과 u라이프’는 상상만으로도 행복한 디지털홈과 U라이프의 기술과 비전을 쉽게 풀어놓은 책자다.
이 책자는 국내 최대의 IT 연구기관인 ETRI와 전자신문사가 두 번째로 공동기획, 발간하는 것으로 미래의 주거문화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디지털홈과 홈네트워킹 서비스를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풀어쓰고 있다.
특히 방송과 통신 기술, 유비쿼터스와 홈네트워크 기술, 그리고 건설과 통신 산업 등 다양한 기술과 산업의 융합을 통해 완성되는 디지털홈의 개념을 다양한 그림들로 흥미롭게 설명하고 있다.
책자에서 저자들은 디지털홈 서비스로 우리의 일상은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며 즐겁고 윤택한 모습으로 바뀔 것이라고 말하고 있다.
전문 연구원들의 오랜 실무경험과 노하우로 활용도가 높은 알짜배기 지식들을 담고 있어 업계 실무자들과 관련 분야 전공자들을 위한 최고의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다.
‘훤히 보이는 디지털홈과 u라이프’는 총 2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1부(1~3장) ‘신세계의 출발점 디지털홈’에서는 일반인들이 궁금해하는 디지털홈의 개념과 미래 모습을 쉽고 재밌게 설명한다.
2부(4~7장) ‘디지털홈과 홈네트워크 기술의 이해’에서는 디지털홈의 구현을 위해 필요한 홈네트워크 기술에 대해 좀더 심층적으로 설명한다.
오늘날의 IT 환경은 인터넷과 이동통신이 대중화된 ‘IT 생활화’ 단계이며, 미래의 IT 환경은 언제 어디서나 통신이 가능한 ‘어디든지 IT’ 단계로 진화할 것이다. 디지털홈은 그러한 미래 세상의 중심에 서있다.
디지털홈의 개념과 홈네트워크 기술에 대해 종합적으로 풀어쓴 ‘훤히 보이는 디지털홈과 u라이프’는 이러한 미래의 기술변화를 전망코자 하는 관련 업계 종사자들은 물론, IT 분야에 관심 있는 일반 독자들까지 모두에게 추천할 만한 책이다.
<도서 안내>
도서명 : 훤히 보이는 디지털홈과 u라이프
시리즈명 : ETRI easy IT 시리즈 ⑦
저 자 : 한인탁, 박준석, 문경덕, 배창석, 백의현, 조일연, 최상성, 허재두
분 야 : IT, 컴퓨터
사 양 : 변형4x6배판/4색컬러/264쪽/무선
정 가 : 20,000원
발 행 : 전자신문사
ISBN : 978-89-92885-0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