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담디자인(대표 정우형, www.dadam.com)이 美 디자인기업 알티튜드(대표 브라이언 매트, www.altitudeinc.com)와 디자인 교류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아시아와 북미시장에서의 디자인전략 및 마케팅 분야 상호 협력을 통해 국제적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다담디자인은 산업디자인의 본고장인 미국의 마케팅 중심 디자인 컨설팅과 동양의 감각적 디자인 노하우를 결합해 더욱 강력한 디자인 파워를 소비자에게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다담디자인은 ‘2008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2008 CES 최고혁신상(Best of Innovation)’, ‘2006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등의 수상으로 이미 세계적으로 그 실력을 검증 받은 바 있으며, 90년대 후반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와 유럽, 북미지역까지 해외시장 개척의 선두 디자인 전문회사로 한국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려왔다.
또한, 필립스 인텔 지멘스 3M 샤프 및 중국의 아모이모바일 판다 유롱 하이얼, 국내의 삼성 현대 LG KT KB카드 등 국내외 굴지 기업의 제품 디자인을 맡아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다담디자인 정우형 대표는 “이번 알티튜드와의 업무 협약은 이미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한국디자인의 우수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아시아 유럽 북미 지역에서 얻은 성과를 바탕으로 향후 중동 및 독립국가연합(CIS, 구소련) 지역까지 진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