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플랫폼 `풀빵닷컴`, SNS ‘팬피’ 정식 오픈

아이플랫폼은 엔터테인먼트 포털 풀빵닷컴을 통해 SNS ‘팬피’를 팬피넷(www.fanpy.net)으로 분리, 정식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식 오픈한 ‘팬피’는, 관심태그 및 개인 성향분석 등을 통해 같은 관심사의 다양한 친구들과 인맥을 구축할 수 있는 개방형 SNS(Social Network Service)로 기존 베타 버전보다 관심태그나 개인별 성향분석, 혹은 공통의 관심사를 가진 보다 많은 사람들과 만날 수 있도록 한 ‘그룹’ 기능 등으로 이용자 간 매칭 및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강화했다.

이용자가 자신의 팬피에서 프로필 사진 및 기본 정보와 문답형태의 상세 프로필, 성향분석, 관심태그 등을 등록하면, 나와 동일한 관심태그를 등록했거나 나와 유사한 성향을 가진 이용자와 친구맺기가 가능토록 자동 추천해준다.

동일 관심사를 기반으로는 일대일의 친구맺기 뿐만 아니라 ‘그룹’ 기능을 제공하여 보다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고 관련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일상의 소소한 이야기를 한 줄로 표현하는 마이크로 블로그와 같은 ‘뭐든지 한줄’ 기능과 친구들의 업데이트 소식을 내 팬피에서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자동 피딩 기능을 추가하는 등 이용자 간의 소통 기능이 대폭 강화했다.

그 외, 기존 풀빵의 다양한 작가 콘텐츠의 스크랩 및 구독하기 기능 뿐만 아니라 자신이 만든 사진 및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친구들과 빠르고 쉽게 공유할 수 있는 실시간 쪽지 기능을 업그레이드하는 등 인터넷 공간에서 이용자 간 콘텐츠를 공유하고 커뮤니케이션하며 새로운 사람과 인맥을 쌓은 진정한 개방형 SNS 서비스로 탈바꿈했다.

베타 서비스 기간 동안 3만 여명의 이용자를 확보한 ‘팬피’는, 팬피 베타 오픈 초기부터 운영해 온 악플 금지 등의 선플 캠페인을 보다 강화하여 이용자 간 신뢰성을 확보할 예정이며, 향후 개인 프로파일 및 소비 컨텐츠 성향 등 다양한 형태의 매칭 기능을 더욱 강화하고, 모바일 서비스와의 연동으로 유무선 통합 서비스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팬피는 정식 오픈 기념으로 이달 31일까지 자신의 프로필 사진 및 정보를 등록하는 회원 대상으로 응모자 전원에게 스파&스킨케어 2종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