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www.google.co.kr)은 100여 개 사이트의 상품 정보를 한눈에 보여주는 ‘구글 상품검색 (www.google.co.kr/products)’을 공식 선보인다고 3일 발표했다.
최근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구글 상품검색은 매일같이 국내 쇼핑 사이트들의 참여가 본격적으로 추가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 국내 소비자들에게 공식 발표된 것이다.
구글의 첫 페이지에서 ‘쇼핑’을 클릭하면 바로 상품검색 페이지로 연결된다.
구글 상품검색은 구글 검색과 마찬가지로 인위적인 결과 순위의 조작없이, 검색어와 가장 연관성이 높은 제품부터 보여준다.
또한, 심플하고 깔끔한 검색결과 페이지를 통해 사용자들이 방해요소 없이 편안하게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불어 상품검색 첫 페이지에는 국내 사용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25개의 인기 검색 품목을 소개한 ‘Google 상품검색 최근 검색 품목’ 섹션도 마련되어있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따로 검색어를 입력하는 번거로움을 해소하는 동시에 최신 트렌드도 따라잡을 수 있어 일석이조다.
이외에도 상품검색은 다양한 세부 기능으로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검색결과 페이지에는 제품 이미지 및 소개, 제품 가격, 판매 사이트 등의 정보가 한눈에 소개된다.
사용자들은 상품 사이트로 바로 이동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우측 상단의 검색 옵션창을 통해 검색 결과를 관련순, 낮은 가격순, 높은 가격순으로 정렬할 수 있다.
아울러, 검색 페이지 하단부에서 가격대별(예로 들면, 2만원 미만, 2-3만원, 3만원 이상), 브랜드별, 상점별, 관련 검색어별로 검색 정보를 정렬해 필요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번 구글 상품검색 출시를 이끈 구글코리아 홍선기 프로덕트 매니저는 “구글의 강력한 검색엔진 기술이 반영된 상품검색을 통해 국내 사용자들이 더욱 편안하고 효율적인 온라인 쇼핑 생활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하며, “특히 쇼핑사이트들에게는 구매 의향자를 무료로 연결해주므로 IT업계의 상생의 생태계(에코시스템) 형성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