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게임즈(대표 최관호)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치러지는 ‘지스타 2008’에서 피망 부스를 e스포츠 대회장으로 구성한다.
네오위즈게임즈는 EA SPORTS FIFA ONLINE 2(이하 피파온라인2- 축구), 슬러거(야구), NBA 스트리트 온라인(농구) 세 게임의 스포츠 리그를 마련해 참가들이 단순한 컨텐츠 관람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직접 참여 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밀 예정이다.
이번 스포츠 리그 토너먼트(타이틀: 3STAR SPORTS LEAGUE)는 전국 게이머가 참여하는 오프라인 최대 규모의 토너먼트 대회로 11월 6일까지 종목별 온라인 예선을 진행해 256강(NBA 스트리트 온라인 128강)까지 선발하며, 행사 첫날인 11월 13일부터 오프라인 본선 및 결선을 치르게 된다.
경기내용은 아프리카 TV를 통해서도 생중계 될 예정이다.
피파온라인2의 경우 참가신청자만 2만여 명에 이르며 최종 결승전은 모두 15일에 치러진다. 각 우승자에게는 상금 300만원을 비롯 3위까지 총 1,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스포츠 리그 토너먼트와 별도로 관람객들이 누구나 제한 없이 참여하여 경기할 수 있는 자유 경기인 ‘코인베틀’도 행사 기간 동안 진행 된다.
원하는 스포츠 종목을 선택해 행사장에서 게임을 진행하면 되고 승리하면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행사 마지막 날 최다 코인 보유자 2명을 선정하여 결승전을 진행하게 되며, 우승자에게는 파리 배낭 여행권(동반 1인 포함), 준 우승자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3를 경품을 제공한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피망부스에 마련된 코인베틀 전용 안내소에서 참가 등록 하면 된다.
네오위즈게임즈의 신작 패션댄스 데뷰는 기존 게임과는 차별화된 이벤트로 관람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여성 화장품 브랜드인 베네피트와 제휴하여 현장 참가 고객들에게 메이크업 시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
베네피트에서 파견된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참가자에게 메이크업 시연을 진행하며, 13일부터 16일까지 오전 11시, 오후 2시 1일 2회 운영한다.
매회 메이크업 시연장을 방문한 선착순 10명에게는 베네피트 립글로스를 경품으로 제공하고, 메이크업 시연 참여자 총 40명에게는 4만원 상당의 미니 화장품 키트인 저스틴 케이스를 증정한다.
시연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을 때에는 셀프 체험존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데뷰 게임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존과 관람객들이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함께 구성된다.
네오위즈게임즈 최관호 대표는 “스포츠 리그 운영은 네오위즈게임즈의 강점을 가장 잘 나타낼 수 있는 행사”라고 설명하며, “지스타가 대규모 글로벌 게임 전시회이자 모두가 함께 즐기는 게임문화 축제의 장인만큼 관람객들과 함께 어울릴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지스타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피망 사이트(http://pma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