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대표 노태석)의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이 수험생을 위한 서비스들을 한자리에 모아놓은 `수능대박 기원 이벤트(enterzone.paran.com/)`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인기 아이돌 그룹 ‘샤이니’가 참여하여 수험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수험생과 ‘샤이니’가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파란은 수험생과 ‘샤이니’가 서로 궁금한 질문이나 댓글을 올릴 수 있게 했으며, 좋은 질문과 답변을 올린 참여자에게 ‘샤이니’의 친필 사인이 담긴 CD를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수험생들간 수능과 관련된 유용한 정보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수능 노하우 공개하기’ 게시판을 통해 수험생들이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수험생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파란 무료문자 서비스’로 바로 쉽게 응원 메시지를 무료로 보낼 수 있으며, 파란의 ‘종이비행기(http://i115.paran.com/)’ 서비스를 이용해 보다 색다른 응원 메시지를 전달할 수도 있다.
‘종이비행기’는 롤링페이퍼 형태를 빌어 여러 사람의 메시지를 모아 하나의 카드 및 선물로 전달할 수 있는 그룹 메시지 전보 서비스다.
한편, 수능이 끝난 후에 수험생들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웹툰, 플래시 게임 등 무료 콘텐츠가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으며, ‘경품가득’ 메뉴를 통해 연극 및 여행경품 이벤트 페이지로 바로 연결하여 이벤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