빼빼로데이(11월 11일)와 대학수학능력시험 (11월 13일) 등 11월 최대 시즌 이슈가 코 앞으로 다가오면서 IT 업계의 발걸음도 빨라지고 있다. 빼빼로 제품의 파격 할인 판매는 물론 제품 구매 시 무료 문자 증정 이벤트, 수험생 격려 이벤트 등 다양하고 풍성한 행사가 마련되어 있어 쌀쌀한 늦가을 우정과 사랑을 주고 받기에 제격이다.
SK텔레콤(사장 김신배, www.sktelecom.com)의 휴대폰 선물 서비스인 기프티콘은 오는 14일까지 ‘빼빼로데이 사랑받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일 선착순 500명과 50명에게 각각 700원인 롯데 오리지널 빼빼로와 1,000원인 롯데 아몬드 빼빼로를 모두 100과 200원의 파격 할인가에 제공한다. 또 기프티콘 홈페이지 게시판에 선물을 조르는 ‘조르기 사연’을 남긴 이에게 추첨을 1만 8천원 상당의 빠리바게트 교환권을 선물로 준다. 당첨자는 11월 24일 기프티콘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은 빼빼로데이를 맞아 훼미리마트와 함께 무료문자 5억건을 쏘는 ‘빼빼로데이 이벤트’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훼미리마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빼빼로데이 이벤트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무료 문자 50건이 지급되며, 그 밖에 추가 이벤트 응모 고객에게는 보다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훼미리마트에서 제품 구입 시 제공받은 무료문자 쿠폰을 파란 이벤트페이지(//mail.paran.com/familymart/)에 등록 후 무료 문자를 이용하면 된다.
수능을 코앞에 둔 수험생 응원 이벤트도 한창이다.
시험 준비에 지친 수험생 응원용 제품 할인 이벤트부터 수험생에게 격려 메시지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 수능이 끝난 후 뒤풀이 이벤트까지 다양하고 실속 있는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SK텔레콤의 기프티콘은 오는 14일까지 ‘사랑의 수능응원’이벤트를 펼친다.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700원 상당의 광동 비타 500을 100원에 제공하고 있다. 또 빠리바게트 합격선물, 멀티비타민, 케익교환권, 씨너스 커플권 등 시험 전 체력관리에서 시험 뒤풀이 등 수험생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수능 선물이 마련돼 있어 선택의 폭도 넓어졌다. 이 외에도 기프티콘 안에 마련된 수능 응원 게시판에 응원 메시지를 남긴 이에게 추첨을 통해 1만 2천원 상당의 뚜레쥬르 교환권을 10명에게 증정한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코리아는 수능 시즌을 맞아 자사의 온라인 쇼핑몰인 블리자드 스토어에서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블리자드 스토어 수능 이벤트`를 진행한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신비한 지능 여성 티셔츠와 휴대폰 줄, 배지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전력질주 휴대폰 줄 등 수험생들의 수능 만점을 기원하는 재미있는 선물이 마련돼 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가 개발하고 삼성전자가 퍼블리싱하는 `붉은 보석`도 수험생 이벤트를 펼치고 있다. 오는11월 12일까지 이벤트 게시판에 수험생들을 응원하는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미니 포탈스피어, 리플렉팅 샤드 등 유료 아이템 3종 세트 증정 쿠폰이 들어있는 `미니 포스터`를 선물한다. 또한, 수능날인 13일부터 16일까지는 매일 오후 4시부터 2시간 동안 아이템을 구매하면 하나를 더 주는 아이템몰 1+1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디지털큐브는 전국의 고3 수험생들을 위한 격려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아이스테이션 통 커뮤니티(tong.i-station.co.kr)에 11월 13일까지 수험생들을 위한 응원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을 선정, 스타벅스 1만원 커피상품권을 제공한다. 아이스테이션 회원이면 누구나 응원메시지를 남길 수 있으며, 당첨자는 11월 18일에 통 커뮤니티를 통해 발표한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