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디네트웍스, FMS 3.5 기반 끊김 없는 HD급 서비스 제공

씨디네트웍스(대표 고사무열 www.cdnetworks.com)는 최근 어도비시스템즈와 협력을 통해 최신 기술 `어도비 플래시 미디어 서버(Adobe Flash Media Server, 이하 FMS) 3.5’ 기반의 사용자 환경 맞춤형 고화질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가 어도비와의 협력을 통해 구현한 ‘다이나믹 스트리밍(Dynamic Streaming)’ 기술은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화질을 자동으로 조절하는 지능적인 서비스이다. 즉, 빠른 접속 속도 환경의 사용자에게는 고화질 비디오를, 느린 접속 속도 환경의 사용자에게는 그에 맞는 저화질 비디오를 제공하게 된다.

따라서 사용자의 네트워크 환경 수준에 상관없이 지연이나 끊김 없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어 사용자는 보다 쾌적하게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씨디네트웍스는 추가된 실시간 미디어 서버와 H.264와 DVR 기능을 통해 안정적인 고화질의 라이브 스트리밍 전송을 구현한다.

이를 위해, 씨디네트웍스는 기존 어도비 ‘FMS 3’을 이용중인 글로벌 동영상 서비스 업체 ‘라이코스 시네마(Lycos Cinema)’와 ‘자만(Jaman)’을 대상으로 아직 시장에 출시 전인 어도비 ‘FMS 3.5’ 기술을 사전 서비스한다. 현재 라이코스 시네마는 ‘FMS 3’을 통해 고품질의 동영상 기반 커뮤니티를 절감된 비용으로 서비스하고 있으며 ‘자만’ 역시 수 천 개의 영화를 수 백만 명의 사용자에게 손쉽고 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한편, 씨디네트웍스는 어도비 ‘FMS 3’을 이미 전세계에 널리 배치해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어도비와 강화된 협력 관계를 맺고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전송을 위한 최신 플래시 플랫폼 기술을 도입해 지속적으로 혁신적인 서비스 구현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