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대표 최휘영) 인터넷 포털 사이트 네이버는 양질의 지식정보와 콘텐츠를 제작 ∙ 공유해 온 우수 블로그를 선별해 ‘2008 네이버 파워블로그’로 선정하고, 서비스 메인 페이지(http://blog.naver.com)의 ‘파워블로그’ 섹션을 통해 공개한다고 25일 밝혔다.
‘2008 네이버 파워블로그’는 총 1,500만 개의 네이버 블로그 중 ▲ 블로그 활동성(블로그 운영기간, 포스트 수 및 쓰기 빈도) ▲ 블로그 인기도(방문자수, 방문수 등) ▲ 포스트 인기도(엮인 글, 조회 등) ▲ 포스트 주목도(댓글 및 공감 횟수) 등 4개 기준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됐다.
선정된 블로그에는 방문자가 쉽게 구별할 수 있도록 ‘2008 네이버 파워블로그’ 공식 엠블럼과 전용 퍼스나콘(개인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그간 활발한 블로그 활동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기념패 및 기념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 ▲ 파워블로그 독립 도메인 지원 ▲ 네이버 검색 바로가기 및 사이트 등록 ▲ ‘네이버 파워유저페스티벌’ 개최 등 온ㆍ오프라인에서 파워블로그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NHN 정영식 커뮤니티서비스실장은 “대중 지향적인 블로그 서비스 성격상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파워블로그를 제대로 지원해주지 못한 부분이 있었다”며 “앞으로 파워블로그에 대한 지원을 더욱 강화하는 것은 물론, 이용자의 의견을 실제 서비스에 반영해 더욱 만족도 높은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