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고속기업전용선 VP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하이라인닷넷(www.hilineisp.net, 대표 한주식)은 중소 및 중견 기업을 위한 ‘고객관계관리형 SI 아웃소싱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이라인닷넷이 출시한 ‘고객관계관리형 SI 아웃소싱 서비스(이하 SI 아웃소싱)’로 SMB 기업들은 취약한 IT 시스템 환경을 타개하고, IT 서비스 환경을 대폭 강화해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
하이라인닷넷의 SI 아웃소싱은 IT 시스템 구축시 해당 기업에 최적화된 컨설팅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필요 IT 자원에 대한 도입 우선 순위 정비와 IT 시스템 자원별 경쟁입찰 지원, 전문 인력의 체계적인 시스템 유지 등 저렴한 비용에 기업이 SI 시스템을 도입하고, 관리할 수 있다.
또 이번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고객편익 중심의 고객관계관리형 서비스 플랫폼으로 IT 시스템 전반에 대한 구축 컨설팅을 ‘원스톱’으로 지원받는 점이다. 이를 위해 하이라인닷넷은 SI 시스템 도입을 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SI 컨설팅 서비스를 패키지화해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하이라인닷넷은 시스템 개발 및 운영과 관리 등 전반을 책임지는 ‘상설 SI 프로젝트 태스크포크팀’을 조직하고, 자사의 IDC 전문인력을 대거 투입해 특정 기업에 최적화된 시스템 구현과 관리 방안을 제공할 방침이다.
하이라인닷넷 한주식 사장은 “미래의 시스템통합관리는 더욱 세분화돼 복잡한 IT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도입 및 관리할 수 있는 고객관계괸리를 중심으로 한 ‘SI 아웃소싱 서비스’가 시장에서 각광받을 것”이라며 “자사는 서비스 자체 수익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고객사의 IT 시스템 경쟁력 확보를 통한 동반 성장에 목적을 두고 서비스해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 강조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