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그 동안 영화제 및 연극 산업을 중심으로 펼쳐 온 문화 마케팅의 영역을 대폭 확대해 온라인 단독으로 명화 전시회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우선, 다음은 다음의 문화라운지 섹션 내에 “서양미술거장展-렘브란트를 만나다 갤러리(http://mail.daum.net/event/culture/index.html)”를 오픈해 회원들이 보다 수준 높은 전시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했다.
다음의 문화라운지는 한메일이나 카페를 자주 방문하는 회원 등과 같이 다음을 사랑해주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문화공간이다.
이번 온라인 갤러리에서는 렘브란트의 `나이든 여인의 초상`을 비롯해 부쉐의 `헤라클레스와 옴팔레`, 다비트의 `케르미스(축제풍경)`, 피에터의 `겨울:스케이트 타기` 등 총 31점에 달하는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특히 다음 회원들은 한메일의 편지지로 명화가 담겨진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블로그/카페 스킨을 비롯해 ▲위젯 ▲바탕화면 배경 등에도 사용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다음은 회원을 위한 대규모 초대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30일까지 문화라운지 즉석응모 이벤트를 통해 내년 2월 말까지 서울 예술의 전당에서 열리는 전시회 관람권을 총 500명(1인2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