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부산경상대학과 협력 체결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최근 부산에 위치한 부산경상대학과 산학협력을 위한 협정을 체결하고 상호 정보교환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판도라TV와 부산경상대학의 이번 산학협력은 영상 제작 관련 프로젝트 등을 대학에 우선 지원하며, 학생들의 현장 실습에 필요한 제반사항 지원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 과정 및 교재 공동개발을 위해 상호 의견을 교환하고 각종 시설 및 기자재를 공동으로 활용하는 등 교육사업 발전에도 함께 노력을 기울이기로 합의했다.

이를 위해 판도라TV는 영상 관련 학과 학생들이 현장 실습을 통해 실무를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지원하는 한편 학생들의 순수 창작물 및 제작물을 판도라TV 메인 화면에 노출될 수 있도록 프로모션도 지원할 예정이다.

부산경상대학은 이미 지난해부터 판도라TV 내에서 ‘잔메TV(http://www.pandora.tv/2037027)’라는 학교 채널을 개설하고 학교 및 학과 소식, 캠페인, 패션/뷰티, 칵테일/마술, 경찰경호/무술, 유아교육, 관광외국어강좌 등 학생들이 제작한 창작물과 각종 교육 관련 영상 약 400여 편을 제공해오고 있다.

이와 함께 판도라TV에서 개최될 예정인 ‘2008 사이버 졸업전’에서도 방송영상과 학생들의 졸업작품을 온라인으로 전시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제휴와 관련해 부산경상대학 방송영상과 권중문 교수는 “국내 최고 UCC 사이트인 판도라TV가 지원하는 산학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현업 실무 체험을 늘리고 취업에 대비한 실전 경험을 축적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인재 양성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UCC 대표 기업으로써 학교 및 학생들에 대한 지원은 순수 창작물 제작 활성화 차원에서 매우 중요하다”며 “판도라TV는 관련 학교와 기업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산학협력 프로그램을 꾸준히 개발 및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판도라TV는 지난해 부산영상고를 시작으로 올해 공주영상대와 산학협력을 체결하는 등 영상 관련 특성화 교육기관들과 꾸준한 산학협력 활동을 진행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