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www.kt.com)는 메가TV 가입자라면 누구나 직접 장르별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을 뽑는 투표에 참여하고, 푸짐한 경품도 받을 수 있는‘메가 어워즈’를 11일부터 25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메가 어워즈’는 영화관, 시리즈관, 애니관, 키즈관, 음악관 등 총 5개의 메가 상영관에서 2008년 한 해 동안 가장 이용이 많았던 장르별 후보작 중에서 시청자가 직접 리모컨을 통해 투표하는 방식의 양방향 시상식으로 작년에 이어 2회째다. 메가TV 시청자들은 심사위원이 되어 올 해 메가TV를 빛낸 최고의 인기 프로그램을 직접 선정할 수 있다.
상영관마다 1일 1회 투표가 가능하며, 본인이 선택한 프로그램의 전체 득표수를 비롯해 투표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투표 후에는 바로 각 카테고리 별 베스트 5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므로 미처 시청하지 못했거나 다시 보고 싶은 작품들이 있다면 투표 후에 감상할 수 있다.
또한 ‘메가 어워즈’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투표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푸짐한 경품 이벤트에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에게 42인치 LG 엑스캔버스 LCD TV(1명)를 비롯해 아이팟터치 2세대(30명), 닌텐도 Wii(50명), 쇼케이스 초대권(50명), 영화 예매권(500명)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투표 참여 횟수가 높을수록 이벤트 당첨 확률도 높아지며, 당첨자는 26일 메가TV와 메가TV 홈페이지(www.megatv.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윤경림 KT 미디어 본부장은“메가 어워즈는 시청자가 직접 올해의 인기 컨텐츠를 선정하고 바로 투표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메가TV 연말 시상식”이라며 “이를 통해 IPTV 원년의 해를 결산하고, 동시에 2009년에도 시청자들이 원하는 유익하고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해 나갈 수 있도록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