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위젯뱅크, 블로그 등록 20만 돌파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이 지난 9월 오픈한 ‘위젯뱅크’가 블로그 등록 20만을 돌파했다.

다음은 개방형 플랫폼 전략을 기반으로 오픈한 ‘위젯뱅크’(http://widgetbank.daum.net)’가 오픈 이후 약 2달간 20만 개의 위젯을 블로그에 퍼갔으며, 누적 사용 수 또한 15만 건에 이르는 등 국내에 열풍을 일으키며 위젯 서비스 성장에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다음 위젯뱅크는 사용자들이 웹상에서 블로그, 커뮤니티 등에 시계, 날씨, 뉴스, 검색, 사전, 게임, 공연정보 등을 붙여서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하고 편리한 웹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다.

다음 위젯뱅크에는 현재 총 62개의 위젯이 등록되어 있으며, 블랙&화이트 시계 및 디지털 시계 위젯을 자신의 블로그에 등록한 블로거가 약 1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다음은 지난 11일부터 다음이 보유하고 있는 약 730만개의 카페에 위젯 관리를 적용해 앞으로는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 블로그, 외부 설치형 블로그뿐만 아니라 국내 최대 커뮤니티인 다음 카페에서도 위젯을 통해 카페 꾸미기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다음 카페 운영자는 위젯뱅크의 다양한 위젯을 적용해 카페 홈을 개성 있게 꾸밀 수 있으며, 카페 멤버에게 꼭 필요한 위젯을 적용함으로써 카페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다음은 향후 카페 이용자들의 만족 극대화를 위해 카페 특성에 맞는 스타, 교육, 만화 등 다양한 위젯을 더욱 보강해나갈 계획이다.

다음 민윤정 커뮤니티본부장은 “다음은 전 세계적으로 큰 반향을 불러 일으키며 새로운 마케팅 채널로도 급부상하고 있는 위젯 서비스를 강화하며 국내 위젯 서비스 시장을 이끌어왔다”라며 “앞으로도 다음은 변화하는 웹 트렌드에 따른 사용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키고, 혁신적인 서비스로 업그레이드 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