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골프 전문 사이트 오픈

다음커뮤니케이션(http://www.daum.net)은 골프에 대한 다양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를 담은 ‘다음 골프 사이트’(golf.media.daum.net)를 오픈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오픈한 다음 골프 사이트는 PGAtour 한국공식사이트인 SBS골프채널과의 제휴를 통해 PGA 선수들의 대회 하이라이트, 경기 명장면, 인터뷰 영상 및 PGAtour 뉴스 등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SBS골프채널에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프로그램인 SBS 골프투데이, JUST 등도 만날 수 있다.

또한, 게시판, 스타 플레이어 응원방, 블로거 브리핑 등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별도로 마련했다. 단순한 경기 소식뿐만 아니라 실제 골프를 즐기는 사용자들이 골프, 골프선수, 골프 스윙법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도록 양방향 서비스를 구축한 것. 이 밖에 대회정보, 선수기록 등 PGAtour DB를 서비스함으로써 풍부하고 전문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다음 골프 사이트는 향후 다음의 50cm급 항공사진 서비스인 ‘스카이뷰’와 연동해 골프장을 찾는 사람들에게 실제 라운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홀 공략법 등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다음 지도 서비스를 통해 골프장의 위치 및 교통편 등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점차 사용자 편의성을 배가한다는 방침이다.

다음 김영채 스포츠팀장은 “다음 골프 사이트는 단순한 뉴스 소비 패턴을 넘어 골프에 관심있는 사용자들이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를 통해 실제적인 골프 정보의 활용성을 높여 골프 저변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