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네트웍스(지사장 강익춘)는 대덕대학(학장 최순달)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IT인재 양성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설, 내년 새 학기인 3월부터 진행하기로 합의했다.
대덕대학에서 진행된 이번 산학협력 체결식에서 대덕대학과 주니퍼 네트웍스는 주니퍼의 전문 인력과 대덕 대학 컴퓨터정보학부 교수진 교류를 통해 IT 직업훈련 커리큘럼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대덕 대학의 컴퓨터정보학부 학생에 대한 맞춤 교육 강좌가 개설된다.
주니퍼 네트워크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라우터, 보안, 스위치 총 4개의 주제로 이루어져 있으며 이 중 라우터 두 강좌가 먼저 개설된다. 두 강좌의 커리큘럼은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의 주니퍼 라우터의 구성, 설치 및 운용에 이르는 기초 교육과정과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의 라우터의 구성, 설치 및 운용에 이르는 실습 위주의 어드밴스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러한 교육 과정을 통해 학생들은 네트워크 디자인 구축에서부터 중소규모의 네트워크 유지/관리와 관련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주니퍼 네트웍스의 강익춘 지사장은 “엔터프라이즈 시장에서 주니퍼의 라우터 수요가 늘어나면서 각 대학별로 주니퍼 제품에 대한 교육 요청이 많이 들어오고 있다”면서 “주니퍼는 본사 차원에서 IT 인재 양성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으며 글로벌 유수한 교육기관과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있다. 국내에서도 이러한 산학 협력 관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