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UCC, 휴대폰에서 뉴스레터로 보세요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인터넷 엔터테인먼트 전문 기업인 온네트(대표 홍성주, www.onnet.co.kr)와 함께 공동사업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휴대폰 모바일 뉴스레터 발송 등을 포함한 다양한 협력사업을 벌여나가기로 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판도라TV는 동영상 UCC 콘텐츠와 함께 이동통신사의 SMS(단문 메시지 서비스) 모듈을 제공하고, 온네트는 자사의 뉴스레터 서비스인 ‘마이크로탑텐(www.microtop10.com)’을 이용한 뉴스레터 발행 및 운영과 관리를 담당해 나갈 예정이다.

이에 따라 서비스 이용자는 매주 2회 정도 휴대폰으로 발송되는 모바일 뉴스레터를 통해 판도라TV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최신 인기 동영상 UCC를 휴대폰 만으로 간편하게 어디서나 감상할 수 있게 됐다.

‘모바일 뉴스레터’ 서비스는 우선적으로 KTF 사용자 중 뉴스레터 구독을 원하는 회원들에게만 제공되며, 오는 2009년 1분기 중으로 SK텔레콤과 LG텔레콤 사용자에게도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모바일 뉴스레터 서비스 오픈과 관련해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판도라TV는 사업 초기부터 축적해 온 다양한 UCC 모바일 서비스와 관련해 많은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며 “온네트와 같은 훌륭한 파트너와의 제휴를 통해 UCC의 모바일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온네트 미디어사업본부 박수정 이사는 “마이크로탑텐은 꼭 필요한 정보를 선별하여 이메일이나 휴대폰으로 배달해주는 뉴스레터 서비스로, 판도라TV와의 이번 제휴를 통해 사용자들은 UCC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어디서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판도라TV는 이번 모바일 뉴스레터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뉴스레터에 가입한 모든 회원에게는 판도라TV 내에서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는 큐피플레이 정기이용권을 증정하는 한편 추첨을 통해 다이어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