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 뉴스 서비스 `이슈보드` 오픈

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최근 언론사와의 기사 RSS 제휴를 체결하고 동영상을 감상하면서 국내외 각 분야별 최신 뉴스를 함께 볼 수 있는 ‘이슈보드’ 서비스를 오픈 한다고 30일 밝혔다.

‘이슈보드’ 서비스란 판도라TV의 동영상 플레이어 하단에 다양한 언론사들의 최신 뉴스를 보여주는 것으로, 이번 서비스 오픈으로 사용자들은 마치 주식 시황을 보듯 최신 이슈를 실시간으로 간편하게 볼 수 있게 됐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되는 분야별 최신 뉴스는 마우스를 가져가면 뉴스 리스트와 함께 최신 뉴스 5개가 제공되어 원하는 기사를 선택할 수 있으며, 각각의 뉴스는 클릭 시 해당 언론사의 아웃링크로 연결되어 해당 언론사 홈페이지에서 뉴스를 읽을 수 있다.

‘이슈보드’에서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별 최신 뉴스를 동시에 제공하며, 판도라TV의 모든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재 YTN, 노컷뉴스, 전자신문, 세계닷컴, 아이뉴스24, 이데일리, 한국IDG 등 7개 언론사의 국내외 최신 뉴스가 실시간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향후 판도라TV는 다양한 뉴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제휴를 통해 언론사들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이번 ‘이슈보드’ 서비스 오픈을 통해 뉴스 제공 언론사와 판도라TV는 트래픽을 공유하는 한편 판도라TV 이용자들에게 언론사 브랜드 노출 및 공동의 비즈니스 모델 개발 등과 같은 사업을 함께 벌여 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김경익 판도라TV CEO는 “이번 언론사와의 제휴로 실시간 뉴스 서비스가 가능해져 온라인을 통한 이슈 확산 속도가 더욱 빨라졌다”며 “앞으로 UCC를 통한 재미뿐만 아니라 뉴스와 정보를 함께 제공할 수 있는 판도라TV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