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로드림(대표 김남영)은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앤유라이브’(http://andu.hanafos.com/live/live.asp)를 통해 오는 14일 <중증장애 아동전용 병원건립을 위한 사랑나눔 홈쇼핑>을 생중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사랑의 쌀 나눔 운동본부’와 ‘KEC 쇼호스트 아카데미’가 주관하고, ‘하나로드림’, ‘우체국쇼핑’, ‘공주영상대’, ‘마코스 아다마스’의 후원으로 영등포구 ‘KEC 쇼호스트 아카데미’에서 진행되며, 앤유라이브에서 14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3시간 동안 생중계 될 예정이다.
네티즌들은 앤유라이브를 통해 이번 바자회 행사를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네티즌들은 앤유라이브에 로그인, ‘사랑나눔 홈쇼핑’ 라이브방에 접속하면 되며, ARS를 통해 원하는 제품을 간편하게 즉석에서 구매할 수도 있다.
이번 사랑나눔 홈쇼핑에서는 시중가 1억 원의 10폭 병풍을 비롯해 쌀, 상주곶감, 도서, 의류, 쥬얼리 등 사랑의 쌀 나눔 운동본부와 우체국쇼핑, 개인들이 기증한 약 400여 점의 물품들을 시중가의 약 50% 가격으로 판매하며, 수익금은 전액 중증장애 아동전용 병원건립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하나로드림 김남영 대표는 “여러 단체들과 좋은 일에 뜻을 모아, 이번 사랑나눔 홈쇼핑을 앤유라이브에서 생중계하게 되어 기쁘다”며 “다음 달 진행될 독도 라이더팀의 <독도가 달린다> 서울 행사 라이브도 앤유라이브에서 생중계 하기로 결정하는 등, 향후 이와 같은 의미 있는 행사들을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앤유라이브는 하나포스닷컴에서 현재 베타버전으로 선보이고 있는 실시간 동영상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프로그램 설치 등 번거로운 과정 필요 없이, 웹캠만 있으면 대화에 참여하는 사람들 모두가 바로 옆에 앉아있는 것과 같은 생생한 다자간 대화 환경을 만끽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시 `녹화기능`을 통해 생성된 동영상 파일들은 카페, 블로그 등으로 자유롭게 퍼갈 수 있으며, 자신의 라이브 방으로 친구를 초대하는 등의 소셜 네트워크 활동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