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란, `2009 설, 고향 가는 길` 오픈

KTH(대표 노태석)의 인터넷 포털 파란(www.paran.com)이 설 연휴, 귀성길에 필요한 전국 교통 정보 및 각종 유용한 생활 정보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 <2009설, 고향 가는 길> 특집페이지(http://local.paran.com/event/200901)를 오픈했다.

먼저 ‘고향 가는 길! 전국 실시간 교통정보’에서는 전국 고속도로 및 시내도로 소통 상황, CCTV로 보는 도로 상황 등 전국의 교통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구간별 정체/지체/ 서행/원활 등의 도로 상황을 각기 다른 색으로 표시하여 쉽게 식별할 수 있으며, 해당 정보를 편리하게 출력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교통 정보는 5분 마다 새롭게 갱신되어 보다 정확한 도로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설날 교통 알짜정보’ 에서는 대중교통 예약 및 운행 시간, 자가 운전자를 위한 길 찾기 서비스 및 전국 휴게소 정보 등을 제공하고 있어 실시간 교통 상황 서비스와 함께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고향에 내려가지 않는 사람들을 위한 ‘동네에서 즐기기’ 코너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파란 오픈맵 서비스를 연계해, 연극/영화관, 찜질방, 재래시장 등의 동네 정보를 제공하며, 특집으로 구성한 지도에서 이럴땐 여기, TV맛집 등의 카테고리를 선택하면 다양한 음식점 관련 정보도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대형 할인마트의 전단지도 바로 확인할 수 있어 더욱 유용하다.

이 밖에도 무료 만화/웹툰 및 영화, 신년 운세, TV 편성표, 우리동네 당번약국 등을 살펴볼 수 있도록 한 ‘설날 일상 알짜정보’ 및 ‘전국 날씨 정보’ 등의 유용한 생활 서비스 코너도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