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도라TV(대표 김경익 www.pandora.tv)는 경인방송(대표 권혁철 http://www.itvfm.co.kr)과 최근 콘텐츠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라디오 프로그램을 인터넷을 통해 생중계하는 ‘경인방송 보이는 라디오(http://www.pandora.tv/my.itvifm/liv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서비스되는 ‘보이는 라디오’에서는 매일 오전 9시부터 새벽 4시까지 방송되는 경인방송 iTVFM 90.7MHz의 프로그램이 판도라TV 라이브 채널을 통해 릴레이로 생중계되며, 생방송 내용 중 인기를 모았던 방송 내용은 경인방송 채널(http://www.pandora.tv/907000000)을 통해서 VOD로 제공된다.
이번 제휴를 통해 판도라TV는 다양한 콘텐츠 확보 및 라이브 채널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으며, 또한 경인방송 역시 지역 민영방송사로는 최초로 판도라TV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세계 시청자들에게 자사의 프로그램을 송출할 수 있게 됐다.
이를 위해 양사는 향후 ‘보이는 라디오’ 서비스를 편성된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 24시간으로 확대해 나가는 한편 인터넷을 통해 시청자들이 함께 방송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는 등 UCC와 방송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프로그램도 공동으로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판도라TV를 통해 생중계 되는 경인방송 ‘보이는 라디오’는 라디오 부스 안에서 벌어지는 DJ들의 리얼한 방송 진행 모습 및 각종 돌발상황을 볼 수 있으며, 또한 인터넷을 통한 라이브 채팅으로 라디오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증 해결 및 방송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