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스카이프(www.skype.co.kr)는 풀 스크린 화상통화 기능과 한층 선명해진 통화품질을 제공하는 윈도우용 ‘스카이프 4.0(Skype 4.0 for Windows)’ 정식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스카이프 4.0’에서는 사용자 중심으로 화상통화 기능을 대폭 개선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풀 스크린으로 초당 30프레임의 고화질 화상통화가 가능해졌고 화상 사이즈도 유저 취향대로 조절할 수 있으며, 화상통화 방법도 간편해졌다.
여기에 새롭게 적용된 대역폭(bandwidth) 관리를 통해 낮은 대역폭에서도 최상의 화상통화 품질을 제공한다.
통화음질도 새로운 광대역 오디오코덱을 적용해 대폭 향상됐다. 새로 채택된 오디오코덱은 기존보다 대역폭을 50% 이상 적게 사용하면서도 광대역 통화품질을 구현한다. 이와 함께 수퍼와이드밴드 오디오를 도입해 한층 선명하고 풍부해진 통화를 할 수 있다.
사용법도 한층 간편해졌다. 웹캠과 헤드셋 또는 마이크 설치를 단순화해 쉽게 구동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새로 선보인 대화탭(Conversations Tab)은 창을 여러 개 띄우지 않고도 한번에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가능하게 해 여러 사람과 대화를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도록 했다.
한편 옥션 스카이프는 윈도우용 4.0정식버전 출시를 기념해 꽝없는 다운로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스카이프 4.0`을 다운로드 받은 후 사용 소감을 올린 모든 고객은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옥션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한 전세계로 통화할 수 있는 스카이프 크레딧(선불통화요금)을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아이팟터치나 아수스의 최신형 넷북 EeePC, PoV 웹캠 등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4.0에서 강화된 화상통화기능을 이용해 기업에서도 기존 컨퍼런스 장비의 4분의 1가격으로 컨퍼런스 시스템을 구성할 수 있는 컨퍼런스 패키지도 특별할인 판매도 실시한다. 이벤트는 2월 12일부터 3월 5일까지 진행된다.
옥션 스카이프 배동철 본부장은 “풀스크린 화상통화를 이용해 멀리 떨어져 있는 자녀와 마주보고 있는 것처럼 책을 읽어주는 등 스카이프 화상통화는 일반 전화통화와는 차원이 다른 소통을 가능하게 한다”며 “윈도우용 스카이프 4.0이 사용자 중심으로 기능과 성능을 개선한 만큼 전세계 유저들에게 친숙한 커뮤니케이션 툴로 사랑 받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