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대표 박성찬)의 음악전문포털 오디오닷컴(www.ohdio.com)이 16일 대대적인 개편을 단행했다.
오디오닷컴은 지난 2004년 7월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다양한 장르의 음악 총 50여 만 곡을 고객들에게 서비스 하고 있다.
이용자들은 오디오닷컴에서 해당 음악파일의 실시간 감상과 다운로드는 물론, 휴대폰의 벨소리와 통화연결음로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회원들에게 매월 300건의 무료문자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개편은 “play music♪, ENjoy news”를 메인 슬로건으로, 기존 음악전문포털에서 차세대 엔터테인먼트포털로 거듭나기 위한 발판을 만들기 위해 진행됐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신규 컨텐츠의 추가와 기존 컨텐츠의 강화이다. ‘오디오뉴스’를 신설하여 음악 관련 뉴스뿐만 아니라 연예계 소식 전반에 대해 폭넓고 심층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또한 이용자들의 호응도가 높았던 추천 음악컨텐츠에 ‘트렌드/테마 추천음악’과 ‘상황별 추천음악’을 추가하였다. 특히 ‘상황별 추천음악’은 ‘비오는 날’, ‘운전, 운동할때’, ‘듀엣곡 베스트’ 등 다양한 분위기에 맞는 음악을 선정하여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두 번째로 사용자 중심의 이용환경을 구축, ‘인기음악’과 ‘최신음악’을 하나의 컨텐츠로 통합시켰다. 또한 음악플레이어도 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다날 뮤직사업실 전이배 실장은 “이번 컨텐츠 통합은 사용자의 편의를 배려하기 위한 목적과 함께, 향후 확장성을 고려하여 사이트의 내부 구조를 개편하는 데 초점을 두었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시각적인 변화에 초점을 두었다. 사이트의 메인컬러를 활기차고 신선한 느낌을 주는 레드 오렌지 컬러로 변경하여 ‘음악을 즐기는 공간’이라는 이미지를 주기 위해 노력했다. 또한 이번 리뉴얼에 맞춰 CD와 음표를 형상화 한 신규 BI도 같이 선보였다.
한편 오디오닷컴은 이번 개편을 맞이하여 고객들에게 오는 3월 3일까지 회원 마일리지인 ‘별사탕’과 사이버머니 ‘디오칩’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 세부 사항은 오디오닷컴 홈페이지(www.ohdio.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다날 유승수 사업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오디오닷컴이 음악전문포털에서 한 단계더 진화하기 위한 초석”이라며 “향후 이용자들에게 더 다양한 음원을 서비스함은 물론, 커뮤니티 지향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추가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엔터테인먼트 포털로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