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베드테크놀로지(한국대표 김재욱 www.riverbed.com/kr)와 싱텔(SingTel)은 리버베드의 WAN 최적화 솔루션을 기반으로 싱텔의 ‘트래픽 최적화 및 프로파일링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가속기(TOPS AA)’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싱텔 TOPS AA 솔루션은 왠 구간의 데이터 전송을 가속화하며 이메일, 데이터 백업, 웹 브라우징, 문서 공유, 전사적 자원 관리(ERP) 및 고객 관계 관리(CRM)와 같은 기업 애플리케이션의 성능과 속도를 개선해 준다.
싱텔 비즈니스 부문의 빌 창(Bill Chang) 수석 부사장은 “싱텔은 리버베드와의 협력을 통해 기업들이 국제적으로 대역폭 활용도를 최대화하고, 사무소 간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게 도울 수 있어 기쁘다.”며 “TOPS AA 서비스를 통해 장거리 통신상의 문제점을 해결함으로써 전세계 고객들이 과거와는 다른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버베드코리아 김재욱 사장은 “리버베드-싱텔의 파트너쉽은 왠/애플리케이션 가속기 시장의 선진화된 모습을 보여주는 사례이며 국내에서도 최근에는 다양한 형태로 양자간 공동 비지니스가 진행되고 있다”라며, “기존 IT 인프라를 토대로 서비스 레벨 보증(SLA), 기존 관리형 서비스의 확대, 가상화, 비지니스 연속성, 그린 IT등을 도입하려는 고객이 증가하면서 한국에서도 관리형 왠 가속화 서비스의 요구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싱텔의 TOP AA 솔루션에 대한 상세 정보는 http://www.singtel.com/salesenquiries 참조
전자신문인터넷 장윤정 기자linda@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