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판을 칠 필요 없이 목소리 만으로 블로그 활동을 할 수 있게 됐다.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전문 블로그 이글루스(www.egloos.com)를 통해 ‘보이스 블로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이글루스 회원들이 휴대전화로 개인별 고유 번호에 전화를 걸어 음성을 녹음하면, 자동으로 개인 블로그에 녹음 내용이 업로드 되는 기능을 제공한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글루스에 로그인 후 설정 메뉴에서 보이스 블로깅 기능을 선택하면 된다.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등록하고 인증을 받으면 ‘0506’으로 시작되는 총 11자리의 개인별 고유 번호를 부여 받는다. 뒤의 네자리 숫자는 개인이 선택할 수 있다.
이 번호로 전화를 건 후 안내에 따라 음성을 녹음하고 공개 여부를 선택하면 자신의 블로그에 자동 게시된다. 게시물의 제목은 녹음한 시간으로 기본 설정된다. 제목은 30분내 문자 회신으로 수정이 가능하며 게시 카테고리·태그 등록 여부·덧글·트랙백 허용 여부 등 세부 선택 사항은 사이트에서 수정할 수 있다.
1회 녹음 분량은 5MB 정도로 대략 5분 내외의 음성을 녹음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추가 요금없이 휴대폰 통화료만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허진영 커뮤니티실장은 “보이스 블로깅을 이용하면 인터넷에 접속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현장감 있는 블로깅이 가능하다”며 “이제까지 텍스트와 이미지 중심으로 서비스되던 ‘모블로깅’이 보이스 영역까지 확장돼 한층 편리한 유무선 컨버전스 블로깅 환경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SK컴즈는 이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내달 8일까지 보이스 블로깅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몰스킨 다이어리(5명)과 이글루스 탁상시계(20명)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