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 ‘클린콘텐츠 UCC 공모전’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의장 서영훈)은 15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클린콘텐츠 공익캠페인 UCC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건전한 콘텐츠 문화에 대한 가치관 확산과 건강한 미디어 콘텐츠 사용을 통한 관련 산업 발전 및 글로벌 경쟁력 제고를 위한 것으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상 및 전자신문 사장상을 비롯해 총 51개의 상이 수여된다.

 공모 주제는 ‘인터넷과 방송 등 미디어 내에서의 클린콘텐츠 제작 및 건전한 콘텐츠 소비 문화의 조성에 도움이 되는 캠페인’. 독창적인 UCC동영상과 플래시 형태의 15초에서 3분이내 작품이면 된다. 응모는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 홈페이지(www.cleancontents.org)나 iMBC(www.imbc.com)를 통해 하면 된다.

 응모작은 심사위원단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시상식은 오는 7월 2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주요 기관과 방송 및 인터넷업계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거행할 예정이다.

 안종배 클린콘텐츠국민운동연합 운영위원장은 “클린콘텐츠의 중요성을 알리는 이번 공익캠페인 UCC 공모전을 통해 건전한 콘텐츠 제작과 소비를 권장하는 운동이 널리 확산될 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