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네트웍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시장의 글로벌 ‘1위’

[F5네트웍스]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시장의 글로벌 ‘1위’

◆ 회사소개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Application Delivery Networking, ADN) 분야 리더인 F5 네트웍스(이하 F5)는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에 본사를 두고 30여 개국 약 1,800여명의 직원들을 보유하고 있다.

애플리케이션과 네트워크의 성능, 보안 가용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F5의 리더십은 세계적인 유력 조사 분석 기관인 가트너(Gartner)가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시장과 SSL VPN 시장의 리더로 포지셔닝 함으로써 입증된 바 있다.

F5는 전자상거래, 교육, 금융, 공공기관, 헬스케어, 제조업, 미디어, 소매, 통신 부문을 포함 전 산업 부문에 걸쳐 있는 고객들에게 각각 필요한 요구에 맞춘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특히 포춘 50대 기업 중 39개의 기업이 F5의 솔루션을 도입했고 수익 기준으로 세계 10대 은행이 모두 F5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

F5의 국내 지사인 F5네트웍스코리아(대표 김인교 www.f5.com)는 2004년 2월 설립돼 설립 이래 기업은행, 하나로 통신, 티켓링크, 충남대학교, EBS, 진학사, 롯데닷컴, POSTEC 등 유수의 기업 및 기관들을 고객으로 확보하며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 2009년 주요전략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 줄 ‘솔루션’ 중심 비전 제시

지난 해 하반기 F5네트웍스코리아는 엔트리급 BIG-IP 1600과 BIG-IP 3600, 미드레인지급 BIG-IP 6900을 출시해 다양한 규모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특히 F5네트웍스코리아의 주요 제품인 BIP-IP 시리즈는 애플리케이션 전송네트워크 솔루션으로 L4~7 트래픽 처리는 물론 개선된 보안, 가속기능, 가상화 등의 다기능을 제공해 경쟁사의 단일 제품을 여러 개 도입하는 것보다 비용 효율적이고 간편한 관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F5네트웍스코리아는 2009년 지속적인 기술 및 제품 리프레시를 통해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온 금융권, 대형 포털, 대기업, 공공 분야를 다각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경쟁 제품 대비 입증된 월등한 성능을 인정받아 제1 금융권, ISP, 대형 포털 업체, 대학교, 통신 분야에서 다수의 레퍼런스를 확보해왔다.

올해에는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 IT 예산 긴축 문제에 직면한 고객들에게 ROI를 높이고 TCO를 줄일 수 있는 최상의 해결책을 제시할 방침이다.

아울러 제품 위주의 영업 및 마케팅에서 벗어나 실질적으로 기업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솔루션 중심’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그동안 네트워크 벤더라는 고객들의 인식을 변화시키고 가상화와 같은 최신의 혁신적 기술이 적용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상화 솔루션 벤더로서의 입지를 강화한다는 것.

이로써 경기침체의 여파로 비용 절감 이슈에 직면한 고객들에게 투자의 개념이 아닌 비용 효율성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킹 시장의 1위 업체로서 한층 더 그 입지를 공고히 하는 원년으로 삼고 F5네트웍스코리아가 그동안 쌓아온 노하우와 고객들의 신뢰, 우수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국내 네트워크 인프라의 개선과 기존 인프라에 대한 윈백에 주력할 계획이다.

◆ 주요 솔루션 소개

BIG-IP 시리즈

F5의 플래그십 제품인 BIG-IP는 기본적인 트래픽 관리 기능은 물론이고 최근 문제 시 되고 있는 분산형 서비스 공격(DDoS)을 서버 단에서 다른 셋팅없이 디폴트로 막아주는 보안 기능이 특징이다.

또한 사용자 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키는 가속 성능까지 여러 개의 포인트 장비로 구현되는 기능들을 단일의 플랫폼에서 구현할 수 있어 고객이 부담하는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게 해준다.

또 새로운 하드웨어 기술 리프레시로 출시된 BIG-IP 1600, BIG-IP 3600, BIG-IP 6900은 기존에 추가 비용 및 라이센스를 지불해야 했던 IPv6, 레이트 쉐이핑, 패스트 캐시(램 캐시), 압축, SSL 가속 등의 기능들을 무료로 제공하게 되어 도입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였다. 아울러 기존에 포인트 장비나 추가 모듈로 구현해야 했던 기능들을 단일의 플랫폼에서 통합 구현함으로써 관리의 포인트를 줄이고 장비 운영의 복잡성, 장애 포인트의 증가 및 유지 보수 비용의 증가에 따른 한계들을 해결했고 기존 플랫폼 대비 높은 전력 효율성으로 관리 비용 절감에도 크게 기여한다.

경기 침체로 IT 예산이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BIG-IP와 같은 인텔리전트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네트워크 솔루션을 도입하는 것은 새로운 투자가 아닌 오히려 비용 절감이라는 것이 여러 고객들의 사례에서 입증되고 있다. 줄어든 예산 내에서 더욱 선택적인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BIG-IP와 같은 통합 솔루션은 비즈니스 운영에 있어 필수적인 부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