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 아이팟 게임 日서 통한다

 국산 아이팟 게임이 일본 앱스토어서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지난 3월 한국인 개발자 변해준씨가 제작한 ‘헤비메크’가 미국 앱스토어서 흥행 돌풍을 일으킨 데 이어 파프리카랩(대표 김동신)이 일본 앱스토어에 출시한 ‘이성을 사로잡는 당신의 지성2000(異性を落とすあなたの知性2000)’이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앱스토어가 개인 게임 개발자는 물론 모바일 게임 기업에도 새로운 글로벌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하면서 국내 모바일 게임의 위상이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파프리카랩은 모바일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가 출시한 연애 퀴즈 게임 ‘이성을 사로잡는 당신의 지성2000’은 지난 4월 24일 서비스된 이후 일주일 만에 일본 앱스토어 전체 6위, 게임 부분 3위에 오르며 인기를 얻었다. 6일 현재 이 게임은 전체 27위, 게임 11위를 달리고 있다. 이 게임은 230엔에 서비스되고 있는 유료 애플리케이션이다.

 파프리카랩은 지난 2월 일본 네오랩과 공동개발과 관련 제휴하고 일본에서 인기가 높은 퀴즈 장르 게임을 개발,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성을 사로잡는 당신의 지성2000은 13가지 과목에 대해 문제를 푸는 퀴즈 형식으로 일본인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객관식과 OX 퀴즈 형식으로 이용자의 도전과 성장 욕구를 자극하는 것이 특징이다. 문제를 잘 푼 사람에게는 그에 따르는 보상을 주고 다른 과목에 도전하게 하는 장치가 도입됐다.

 파프리카랩은 이 외에도 터치 미니게임 ‘핸하우스:카운트어택(HenHouse:Count Attack)’을 서비스하는 등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

 김동신 사장은 “퀴즈라는 평범한 소재이지만 좀더 풀기 쉽게 동기를 부여하는 인센티브 시스템을 도입했다”며 “서비스 사흘 만에 세계적인 게임회사인 게임로프트와 코나미 게임을 제치고 순항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인순기자 insoo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