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대표 이윤우 www.samsung.com/sec)는 지난 1995년 ‘센스(SENS)’ 브랜드 론칭 후 1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대한민국 대표 노트북 브랜드 위상을 지키고 있다. 삼성전자 ‘센스 Q320’은 16대9 화면 비율의 고선명(HD) LED를 탑재한 신제품으로 노트북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센스 Q320은 문서 및 인터넷 작업 외에 영화, 게임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즐기는 노트북 사용자 트렌드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최적 멀티미디어 성능은 물론 이동성을 겸비해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모바일 엔터테이너’ 노트북이다.
센스 Q320의 가장 큰 특징은 16대 9 화면 비율이다. 기존 노트북에서 흔히 볼 수 있었던 16대 10 화면 비율에서 벗어나 새로운 노트북 화면 기준을 제시했다. HD 멀티미디어 콘텐츠에 최적화된 16대 9 화면 비율은 영화감상 시, 위·아래로 나타나는 레터박스 현상을 최소화할 뿐 아니라 일그러짐이나 잘림 없이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선명하고 자연스러운 화질은 센스 Q320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다. 고화질 게임에 탁월한 3D 그래픽 카드를 탑재해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또 밝고 오래가는 발광다이오드(LED) 백라이트유닛(BLU)을 채용, 낮과 밤이나 실내·외에 상관없이 언제나 화사한 영상을 제공한다. 전력 소비량을 절감해 전기세에 대한 부담도 줄였다.
이 밖에 언제나 충전 가능한 USB 포트로 전원이 꺼져 있거나 대기모드일 경우에도 휴대폰, MP3플레이어, PMP 등 다양한 기기 충전이 가능하고 최대 속도 450Mbps의 무선 랜을 탑재해 빠르게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컬러와 디자인, 뛰어난 이동성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 출시하며 노트북 시장 절대강자 자리를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