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류필구 www.his21.co.kr)의 차세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히타치 AMS(Adaptable Modular Storage) 2000’ 시리즈는 상반기 중소기업용 스토리지 시장에서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AMS2000 시리즈는 △AMS2100 △AMS2300 △AMS2500 등 총 세 가지 모델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성능, 접속성, 확장성뿐 아니라 사용자 편의성과 신뢰성까지 향상시킨 혁신적인 제품으로 제품 출시 때부터 많은 기대를 모았다.
AMS2000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가운데 업계 최초로 멀티패스 방식의 SAS(Serial Attached SCSI) 백플레인(Backplane) 아키텍처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따라 빠르고 비용효율적인 정보처리 및 데이터 전송을 구현한다.
SAS와 SATA II 방식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완벽한 혼용으로 유연한 스토리지 계층화를 지원하기 때문에 단일 트레이에서 다양한 스토리지 계층을 복합적으로 처리하여 운영비용을 절감시키는 것도 장점이다.
다이내믹 로드 밸런싱 컨트롤러(Dynamic Load Balancing Controller)도 역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가운데 처음으로 적용됐다. 기존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병목현상과 핫스팟(hot spot) 현상을 제거했으며 스토리지 내에서 워크로드를 자동으로 분산시켜 입출력 반응 시간을 줄였다.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성에 힘입어 AMS2000 시리즈는 지난 3월 스토리지 시스템 성능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최고등급인 SPC-1(Storage Performance Council)을 획득했다. AMS2500은 SPC-1 벤치마크 테스트에서 듀얼 컨트롤러가 탑재된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제품 중 가장 빠른 초당입출력속도와 평균 응답시간을 구현했다.
AMS2100은 가격 대비 성능 테스트에서 초당입출력속도당 5.95달러로 최고 수준인 SPC-1 등급을 획득했다.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성능 및 총 소유비용 절감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는 것을 검증 받은 것이다.
류필구 사장은 “복잡해진 스토리지 환경과 다이내믹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요구, 그리고 경기침체 여파 등으로 인해 가격 대비 성능이 높은 AMS2000 시리즈가 올 상반기 많은 고객 사이트를 확보하며 주목받았다”라며 “기업 고객들이 AMS2000 시리즈 도입으로 비용 효율성과 비즈니스 안정성을 구현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