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상반기인기상품] 고객만족-지니네트웍스 `지니안NAC`

 지니네트웍스(대표 이동범 www.geninetworks.com)는 뛰어난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지니안NAC(접근 제어 솔루션)’로 상반기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최근 들어 기업들에게 정보보호 시스템 구축의 중요성이 강조되며 회사마다 다양한 보안솔루션을 도입하게 됐다. 이에 PC마다 여러 개의 에이전트가 설치돼 에이전트 간에 충돌이 발생하는 등 시스템의 안정성을 두고 끊임없이 논란이 제기됐다. 지니안NAC는 PC에 무거운 에이전트 드라이버를 설치하지 않는다. 따라서 솔루션 간에 충돌현상을 없애 시스템의 안정성을 확보한 것이다. 전산 및 보안담당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특히 기존 네트워크 구성을 변경하거나 설정을 바꾸지 않아도 즉시 적용이 가능해 편리하다. 장애가 발생했을 때도 네트워크 및 통신의 단절이 없다는 점에서 관련 직군 담당자들 사이에 빠르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기업들이 경기침체로 정보화 관련 예산을 삭감하는 상황에서도 전자유통전문점 하이마트 265개 전 지점에 NAC를 공급하는 실적을 올린 것이다. 또 국내 대형 의료기관 중 하나인 가톨릭중앙의료원 아래 서울성모병원과 의정부성모병원에 NAC 공급권을 따내기도 했다. 이와 함께 정부부처 중 환경부 본청 및 소속기관에 NAC를 구축했다.

 지니네트웍스는 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보안인프라를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통합보안을 지향하는 업체다. 이미 PMS(패치관리시스템)와 저장매체제어 기능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통합 구현한 바 있으며 VPN과 통합제품을 출시해 금융권 관계자들에게서 호평을 얻고 있다.

 또한 치료하지 않은 바이러스가 내부에 존재할 경우, 네트워크상에서 이를 자동으로 격리시키는 등 PC백신과 제품을 연동하고 통합보안관리시스템인 EMS 제품,위협관리시스템인 TMS 시스템과의 연동 등 다양한 구축사례를 갖고 있다.

 이동범 사장은 “공공기관과 지자체, 일반기업과 병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군에 지니안NAC를 공급한 성과를 올려 하반기에는 상반기보다 훨씬 나은 실적이 예상된다”며 “다양한 시스템과 연동 등 구축사례와 노하우를 통해 고객 만족도를 계속 높여나갈 생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