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대표 홍준기)의 신제품 정수기 ‘CHP-08A’는 취향과 용도에 따라 온수 조절이 가능한 맞춤 정수기다. 웅진코웨이의 필터 기술력과 고급스러운 디자인까지 그대로 반영돼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정수기는 국내 최초로 온수 온도 조절 시스템을 적용, 특정 온도 물의 출수가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 전면부에 있는 미온수 조절 다이얼로 커피·분유·녹차 등 용도에 따라 섭씨 35도에서 96도까지 온도 조절이 가능하다.
외관상 크기가 줄어든 것에 비해 냉수 용량과 냉각 성능이 강화된 것도 이 제품의 또 다른 장점이다. 기존 제품 대비 냉각 완료 시간이 33%가량 단축됐다. 냉수 추출량 역시 타사 대비 50% 이상 많아져 냉수 사용이 급증하는 여름철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게 했다.
또 온수로 인해 화상을 입을 위험을 방지하기 위한 온수 잠금 버튼과 주위의 빛을 감지하는 인테리어 무드등, 자동 절전기능 등 디자인과 기능에서 사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고려했다.
웅진코웨이만의 6단계 정수 시스템을 적용한 이 제품은 역삼투압(Ro멤브레인) 필터로 세균·바이러스는 물론이고 중금속·발암물질까지 제거한다. 2차 오염 방지용 밀폐 탱크는 먼지·벌레·기타 이물질 침투로 인한 2차 오염을 차단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미생물 증식을 억제하기 위해 은 활성탄은 물론이고 정수 탱크 내부에 세라믹 필터를 사용해 더욱 위생적으로 설계됐다.
웅진코웨이가 이처럼 비약적으로 성장한 데에는 1998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렌털 마케팅’과 사전 서비스(before service)를 위한 ‘코디 시스템’이 밑바탕이 됐다.
마케팅 분야에서 블루오션을 창출했다는 평가를 듣는 렌털 마케팅은 외환위기 등 불황 국면에서 더욱 빛을 발했다. 고가의 정수기를 선뜻 구입할 수 없는 소비자의 부담을 줄여 줘 관련 시장을 팽창시키는 기폭제로 작용한 것이다. 또 코디제도는 웅진코웨이만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정기적인 사후 관리가 생명인 정수기 시장에서 폭발적인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제품 가격은 일시불 162만원이며 렌털도 가능하다. 렌털 제품은 다섯 단계의 렌털 등록비에 따른 차등 렌털료를 적용하고 있으며 가정용일 때는 렌털 등록비 10만원 기준 월 렌털료가 4만6500원이며 13개월부터 3만5500원으로 할인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