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상반기인기상품] 마케팅우수-HP `CP3525dn`

 한국HP(대표 최준근 www.hp.co.kr)의 컬러 레이저젯 프린터 ‘CP3525dn’시리즈는 기업환경에 적합하게 제품을 구성해 중소기업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키는데 주력했다.

 뛰어난 동급 최고의 기업 문서와 마케팅 자료를 제작할 수 있는 뛰어난 성능을 갖추면서도 사용이 간편해 2009년 전자신문사 인기상품 마케팅 우수부문에 꼽혔다.

 ‘CP3525dn’시리즈는 새로 배합된 차세대 HP 컬러스피어 토너를 써 기존 HP 컬러 레이저 제품보다 컬러 구현력이 39% 향상돼 더욱 넓은 범위의 컬러 표현이 가능하다. 컬러스피어 토너를 이용하게 되면 소비자들은 전문 출력소 수준의 문서를 사내에서 출력할 수 있어 비용 절감 효과도 크다.

 또한 전력소비량을 대폭 줄인 마케팅 전략으로 중소기업 및 대기업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204㎾의 전력소모량은 타사대비 최저 5%에서 최대 231%까지 전력을 줄일 수 있다. HP는 이 점을 강조해 ‘CP3525dn’시리즈를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일렉테크’제품으로 포지셔닝했다. 이 제품은 미국의 환경 보호청에서 에너지 절약 제품에 부여하는 에너지 스타(Energy Star) 마크를 받았다.

 이와 동시에 사용자 별로 컬러 사용 권한을 조절 하거나 컬러 사용작업 내역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컬러 사용 제한기능’(Color Access Control) 기능으로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컬러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평균 20% 정도의 유지비용을 절감하게 했다.

 웹 페이지 출력 시 원하는 부분만 선택하여 출력할 수 있는 ‘HP 스마트 웹 프린팅’ 기능 및 출력 전 예상비용을 확인 할 수 있는 ‘HP 프린터 뷰 리소스 센터’와 같은 프로그램도 비용절감에 도움을 준다.

 HP 환경 보호 라벨이 부착돼 있어 특정 제품, 도구, 서비스의 환경영향을 쉽게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HP 플래닛 파트너스 프로그램을 통해 다 쓴 카트리지 및 플라스틱은 수거가 가능해 친환경 추세에도 부합한다.

 조태원 한국HP 이미징 프린팅 그룹장은 “최근 어려운 경제 상황이 지속됨에 따라 고객들의 비용절감을 위해 기업들도 효과적인 솔루션 마련에 고심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