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넷앱(대표 존 피트 www.netapp.com.kr)의 ‘넷앱 VTL 시리즈’ 는 기업의 골칫거리 중 하나인 데이터 백업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는 백업 솔루션이다.
현재 대부분의 기업이 사용하고 있는 테이프 저장 방식에서 가장 문제되는 부분이 데이터 백업이다. 기업의 비즈니스 규모가 계속 커질수록 윈도 백업 축소 및 복구를 위해 투입해야 할 비용과 시간도 점점 증가하게 마련이다. 또한 데이터의 양은 증가하는 반면 백업 윈도는 감소하기 때문에 기존 테이프 기반 방식으로는 더 이상 효율적으로 백업을 수행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는 기업의 IT 운영자는 물론 경영진에도 큰 부담으로 작용한다.
한국넷앱은 이 같은 기업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넷앱 VTL을 제안한다. 넷앱 VTL 시리즈는 데이터 보호에 대한 비즈니스 요구 사항의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성능과 안정성은 높이면서도 복잡성은 줄여주는 솔루션이다.
넷앱 VTL은 디스크 기반 가상화테이프라이브러리(VTL) 솔루션으로 고성능 데이터 중복 제거 기능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넷앱 VTL은 데이터 백업 및 복구에 소요되는 총소유비용(TCO)을 줄이고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확장성·통합성 등을 제공한다.
넷앱 VTL은 엔터프라이즈급 성능 및 확장성으로 10배 이상 빨라진 백업 속도를 자랑한다. 이 제품은 프론트 엔드의 정시 백업 및 복구 완료는 물론 백 엔드의 재해 복구에서도 속도가 빨라지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주요 백업 애플케이션과의 통합으로 시간 단위가 아닌 초 단위 복구가 가능하다는 장점을 지녔다.
또한 추가 비용없이 중복된 데이터를 식별하여 처리하는 중복제거 기능을 통해 필요한 디스크 용량 요구 사항을 95% 수준으로 줄이는 것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들어오는 데이터 집합의 압축률을 측정한 후 압축 가능한 데이터를 가능한 많이 포함하도록 가상 테이프의 크기를 동적으로 지정하는 방식도 지원한다. 이는 테이프 인프라 규모를 50% 줄이고, 테이프 미디어 및 드라이브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이밖에도 넷앱 VTL은 모듈 방식을 채택했기 때문에 모니터링 및 업그레이드가 용이하며 확장성이 뛰어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