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상반기인기상품] 추천상품-한성SMB솔루션/자동백업솔루션 `레빗`

[2009상반기인기상품] 추천상품-한성SMB솔루션/자동백업솔루션 `레빗`

 한성SMB솔루션(대표 윤준식 www.rebitbackup.co.kr)의 자동백업 솔루션 ‘레빗(Rebit)’은 PC 사용자에게 손쉬운 데이터 백업 기능을 제공한다.

 레빗의 가장 큰 장점은 사용하기 쉽다는 점이다. 회사 측은 이를 ‘어처구니없을 정도로 쉽다’고 표현한다. 어렵게만 느껴지던 백업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배우거나 기억해야 할 것도 없고 매일매일 체크해야할 것도 없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레빗은 일단 PC와 연결되면 스스로 자동으로 PC의 모든 데이터를 백업한다.

 레빗은 PC의 기존 파일이 변경되거나 새로운 파일이 만들어지면 자동으로 찾아내 백업한다. 각각의 파일이나 폴더를 드래그앤드드롭(Drag & Drop) 기능을 통해 하나하나 따로 복구할 수 있다.

 사용자의 실수로 지워지거나 변경된 파일도 복구하는 것이 가능하다. 한발 더 나아가 함께 제공된 복구용 CD를 이용해 PC 전체를 완벽히 복구할 수 있다. 레빗은 이러한 백업 기능을 수행하면서 PC의 성능이나 처리속도에는 영향을 주지 않는다.

 지난 2월 제품 발표회를 통해 선보인 레빗 모델은 마이크로소프트 XP와 윈도비스타를 사용하는 단일 컴퓨터 시스템과 노트북PC용이 전부였지만 최근에는 2.5인치와 3.5인치 외장형, SW CD버전 등이 다양하게 출시됐다.

 한성SMB솔루션은 오는 9월께 중소형 서버를 자동으로 백업할 수 있는 서버 전용 백업모델을 출시하고 하반기 중 네트워크스토리지(NAS)용 제품도 내놓을 예정이다. 이 가운데 NAS 버전은 여러 사용자에 의해 여러 번 저장될 수 있는 하나의 파일을 단 한 개의 카피만으로 저장하는 기능을 포함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성SMB솔루션은 레빗 CD 버전과 웨스턴디지털의 기업용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RE-500G를 하나로 묶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윤준식 사장는 “레빗은 중소기업 및 정부 기관에 유용한 제품”이라며 “쉬운 백업을 원하는 소비자 욕구에 정확하게 대응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이호준기자 newlevel@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