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상반기인기상품] 추천상품-포앤비/영상회의솔루션 `비디오오피스`

[2009상반기인기상품] 추천상품-포앤비/영상회의솔루션 `비디오오피스`

 포앤비(대표 김제성 www.4nb.co.kr)의 ‘비디오오피스’가 2009 전자신문 인기상품 영상회의솔루션 추천상품 부문에 선정됐다.

비디오오피스는 전문적 지식 없이도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이를 통해 출장비와 통신비를 절감은 물론 이동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인터넷이 되는 곳이면 어디서나 원클릭으로 설치 가능하며 사용방법도 간편해 공공기관이나 대기업 및 일반기업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영상회의 솔루션은 비용 절감과 신속한 업무처리를 통해 경영 효율성 극대화하는 것은 물론 이동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녹색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포앤비의 영상회의솔루션도 이러한 점에서 녹색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도구로 추천을 받았다.

이미 970여개의 국내외 고객이 이 솔루션을 사용함으로써 안정성이 검증된 점도 추천상품에 선정된 주요 이유다. 지난 10년 동안 영상회의 솔루션을 공급해 오며 시스템의 성능은 물론 철저한 사후관리 서비스 체계까지 갖췄다.

주요 공급 기업으로는 DHL을 비롯해 삼성전기, 광동제약 등이 있으며, 서울여자대학교, 이화여자 대학교 등의 교육기관에도 공급했다. 코트라, 한국철도시설공단 문화체육관광부 등의 공공 기관에서도 이 솔루션이 영상회의 용으로 사용 중이다.

비디오오피스는 24가지의 다양한 비디오 모드와 MPEG4화질과 MP3급 음질로 선명한 화질과 음질을 제공하고 있으며, 다국어 지원으로 세계 어디에서나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MS 오피스 뿐 아니라 아래한글, PDF, 텍스트 등 각종 이미지 파일을 공유해서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모든 자료를 이용하여 실시간으로 회의를 진행하면서 모든 내용을 녹화를 통해 회의록을 작성 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회의 중 참여자 목록 확인 및 권한변경을 할 수 있으며 회의 중 다양한 비디오모드 변경이 가능하다. 회의 중 문자대화 및 쪽지보내기 기능과 공유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기능 등도 갖춰 편리함을 더했다. 모든 종류의 문서공유, 웹공유, 바탕화면 공유 기능을 제공하며 다양한 판서 기능과 카메라 원격 조종 기능도 들어갔다. 최대 300명이 동시 접속을 할 수 있어 영상회의를 통한 세미나를 개최할 수 있으며 국내외 지사간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것도 물론이다.

김제성 대표는 “일본을 시작으로 미국, 싱가폴, 유럽에 화상회의 서비스를 준비 중으로 2010년 글로벌 화상회의 서비스를 통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서비스와 품질 면에서 최고가 되는 화상회의 솔루션 리더 기업이 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