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비소프트 (대표 김형곤 www.tobesoft.co.kr)의 기업용 X인터넷·리치인터넷애플리케이션 솔루션 ‘마이플랫폼’이 전자신문 인기상품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됐다.
마이플랫폼은 기업이 필요로 하는 풍부한 기능과 빠르고 가벼운 성능에 최상의 개발생산성을 보장함으로써 고객만족 부문에 선정될 수 있었다. 이를 통해 700여개 이상의 레퍼런스를 보유하고 있다.
마이플랫폼은 2008 신SW상품대상 대통령상의 영예를 안으며 국내 최고의 X인터넷·RIA 솔루션임을 다시 한번 증명한 국내 대표 제품이다. 웹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클라이언트·서버의 장점을 살려 다양하고 복잡한 요구 사항을 수용했다. 서비스중심아키텍처(SOA)환경이나 JSP, ASP, PHP 비즈니스 서비스를 스마트하고 유려한 UI로 표현할 수 있는 채널 UI 통합 플랫폼이다.
마이플랫폼은 브라우저 종속성을 탈피해 상용 웹 브라우저 밖에서도 인터넷 응용프로그램의 구동이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서버 환경에 비종속이어서 어느 서버 환경도 연동, 활용 가능하고 기존 컴포넌트의 재사용도 가능하다. 네트워크 부하를 최대한 방지하기 위한 클라이언트 방식의 인텔리전트 캐싱 기능을 제공한다. MDI, 드래그앤드롭, 상하좌우 멀티탭 등 과거 CS환경에서나 가능했던 기능들을 수용했다. 또한 한번 개발로 PC등의 유선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PDA등의 무선 서비스는 물론 IPTV 등 멀티 채널의 UI 통합을 가능하게 한다.
클라이언트-서버간의 데이터 통신 컴포넌트, 서버의 애플리케이션 정보전달방법, 브라우징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램 캐싱방법 등 특허 등록을 통해 진일보된 마이플랫폼의 기능과 성능을 입증했다.
2009년 6월 현재, 마이플랫폼은 700여개 이상의 고객사에 납품됐다. 국방부, 서울시, 금융감독원, 한국은행, 환경관리공단, 수자원 공사 등의 공공부문을 비롯하여 국민은행, 기업은행, 대우증권, 메리츠증권 등 금융기관에 공급했다. 삼성전자, LG전자, 하이닉스,포스코, 금호타이어, 닛산코리아와 같은 제조업, SK텔레콤, KTF, LG텔레콤, 하나로통신, 온세통신 등 통신사업자도 고객이다. 중앙대병원, 메디컬 익스프레스 같은 의료기관, 상명대, 건국대,가톨릭대,한국교원대 등 교육분야와 CJ홈쇼핑, GS홈쇼핑, 티브로드 같은 방송부문까지 전 업종에 걸친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일본 NRI, 대만 우롱기업 등 해외로의 진출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김형곤 사장은 “마이플랫폼은 고객에게 개발생산성, 안정성을 인정받고 있으며 개발자 및 운영자에게 최대의 만족감 및 신뢰성을 줄 수 있도록 품질관리에 집중하고 잇따”며 “CMMI 레벨3를 획득하기도 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