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상반기인기상품] 품질우수-성능과 품질 우수성 뽐냈다

[2009상반기인기상품] 품질우수-성능과 품질 우수성 뽐냈다

 ‘승부는 결국 품질이다!’

 2009 상반기 전자신문 인기상품 중 품질우수로 선정된 제품들은 경쟁 제품과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인정받은 제품이 대거 선정됐다. 시장에서의 경쟁력은 결국 품질에 기인한다는 점을 다시 한번 증명한 셈이다.

 올해 선정된 제품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것은 캠톤이 개발한 지능형 카메라 시스템(모델명 EZS-190 시리즈)이다. 화각 190도의 초광각으로 광범위한 영역을 한 시야에 감시하면서 특정 영역을 고배율로 감시·기록할 수 있는 장비다. 이 제품은 와이파이(WiFi) 무선인터넷통신을 기본으로 탑재, 침입자 발생 시 휴대폰으로 비상 문자를 보내고 등록한 e메일로 메일 등을 발송할 수 있다.

 특히 PC를 사용하지 않아도 임의의 장소에서 즉시 원격감시가 가능한 기능이 이 제품을 베스트셀링 모델로 만든 원인으로 꼽힌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의 차세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히타치 AMS 2000’ 시리즈 역시 중소기업(SMB)용 스토리지 시장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AMS 2000은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가운데 업계 최초로 멀티패스 방식의 SAS 백플레인 아키텍처를 도입, 빠르고 비용 효율적인 정보처리 및 데이터 전송을 구현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솔루션어소시에이트의 IGM-Public(매체통제 관리시스템)은 차별화된 보안기능이 돋보였다. 최근 국제공통평가기준(CC) 평가가 진행 중인 IGM-Public V3.0은 USB 접속 방식의 이동식 하드디스크에서 동일한 기능을 구현하기도 했다. 또 USB 외의 보조기억매체 제어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드라이버 단에서 제어기술을 채택, 시중에 출시된 모든 보조기억매체를 완벽히 제어할 수 있다.

 아이퀘스트의 전자세금계산서 서비스인 ‘택스 투 택스’는 13만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세심함으로 품질우수로 선정됐다. 아이퀘스트는 2005년도 산업자원부 산하 한국전자거래진흥원이 주관한 ‘표준전자세금계산서’ 인증사업에서 경리·회계프로그램 개발회사 중 최초로 서비스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이 밖에 소니의 디지털카메라, 에이텐의 KVM스위치, 아이리버의 MP4P, HP의 데스크톱PC 등도 우수한 품질로 시장을 선도한 제품이다.

 윤대원기자 yun1972@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