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트론(대표 조재홍 www.mobitron.co.kr)은 산업용 PDA 분야에서 독보적 기술력을 인정받는 기업이다.
모비트론이 외산이 장악해온 산업용 PDA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낸 배경은 대부분의 원천 기술을 자체 확보해 산업 현장에 필요한 수요를 소량 다품종 방식으로 즉시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모비트론은 지난 1997년 출범 당시부터 주기판 개발을 통해서 축적한 SW·HW 기술을 바탕으로 좀 더 고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용 기기 시장에 눈을 돌렸다. 당시 수입에 의존하던 산업용 PDA로 주력제품을 바꾼 것이다.
모비트론의 산업용 PDA는 국산 제품을 경시하던 시장 분위기를 바꿔놓았다. 수요처는 물류, 유통, 가정배달, 경기장 판매, 식당, 택시, 교통경찰 업무, 부동산 임대 등으로 계속 확대됐다. 특히 미국 텍사스 철도회사, 멕시코 은행 등에 납품되어 뛰어난 내구성을 인정받았다. 모비트론의 산업용 PDA는 현장업무에 최적화된 작업도구로서 바닥에 떨어뜨리거나 비를 맞아도 영하 20도와 영상 70도에서 정상작동하는 성능을 갖고 있다.
고객 수요에 맞춰서 산업용 PDA에 다양한 옵션 장착을 통해 판매시점관리(POS), 물류, 택배, 제조, 유통, 재고관리, 방문판매, 시설관리, 주차관리 등 모바일 환경을 필요로 하는 산업현장에 폭넓게 적용할 수 있다. 모비트론이 제조하는 산업용 PDA는 국내외 시장에서도 명품으로 인정받는다. 이 회사의 산업용PDA ‘MDT9100’은 3m 탐지거리의 스캐너, RFID, 3G 통신을 적용한 물류전용 PDA로서 뛰어난 성능과 확장성을 발휘하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MDT9100은 X스케일 PXA270 520㎒ CPU를 탑재하고 운용체계는 윈도CE 5.0을 사용했다. 또 RFID 리더를 장착하고 CDMA, GSM/GPRS, 3G, 무선랜, 블루투스, IrDA 등 무선통신 기능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1차원, 2차원의 롱 레인지를 적용한 바코드 스캐너와 카메라, 키패드는 쿼티키와 표준키 등이 일체화되었고 사용자의 산업환경에 따라 메모리, 통신기능 등을 자유롭게 선택 확장할 수 있다. 또 장비를 구입한 기업이 자신들의 업무활동에 자유롭게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래밍 툴 키트도 제공해 고객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