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상반기인기상품] 고객만족-데이타크레프트코리아 `통합커뮤니케이션`

[2009상반기인기상품] 고객만족-데이타크레프트코리아 `통합커뮤니케이션`

 데이타크레프트코리아(대표 최승억 www.datacraft-korea.com)는 네트워크뿐 아니라 보안, 무선, 데이터센터, 마이크로소프트 솔루션 등 다양한 최신 솔루션을 고객사 경영 환경에 맞게 컨설팅, 구축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통합커뮤니케이션(UC)’ 솔루션을 기반으로 종합 IT 솔루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자리잡고 있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네트워크 인프라 기술력을 바탕으로 IP 네트워크를 이용한 IP 전화기뿐 아니라 e메일, 메신저, 그룹웨어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연계한 UC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전 세계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한 글로벌 텔레프레즌스(Telepresence) 시스템도 제공한다.

텔레프레즌스는 현실감이 떨어지는 기존 화상회의 단점을 줄이고 대면 미팅을 통해 현장감을 높인 초고화질 화상회의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는 업무효율을 높이고자 하는 시스템으로 비용 절감뿐 아니라 가상적인 대면 미팅을 통한 실시간 의사결정으로 의사결정 효율 향상으로 최적 의사결정을 통해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또 출장 횟수를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어 비용 절감과 에너지 절약 등 그린 IT를 구현할 수 있다. 총체적인 비즈니스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경영 환경 혁신을 이룰 수 있어 각광받고 있다.

텔레프레즌스는 이미 구현된 UC 애플리케이션 환경에서 추가 투자 비용없이 아주 간단하게 구현할 수 있다. 또 관리 및 회의 예약도 단순히 전화기을 이용해 쉽고 편하게 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전문적인 기술지식이 없더라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화만 걸어서 회의를 시작할 수 있도록 인간 중심적으로 설계됐다. 또 1인용 회의 시스템 CTS500부터 18인용 다자간 회의 시스템 CTS3200까지 원하는 규모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텔레프레즌스는 네트워크와 UC 기술을 기반으로 완벽한 통합을 위한 커뮤니케이션을 활성화하고 협업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시스템이다. 이미 다수 대기업과 글로벌 기업들이 텔레프레즌스를 도입해 비용 절감 및 신속 정확한 의사 결정 효과를 누리며 비즈니스 프로세스 향상을 꾀하고 있다.

최승억 사장은 “전 세계적인 서비스 네트워크를 통해 국내 최다 텔레프레즌스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다”며 “향후 한국지사 내 텔레프레즌스 데모룸을 구축하는 등 이미 구축한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UC 전문기업으로 보다 차별화된 기술력과 마케팅 전략으로 UC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