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상반기인기상품] 품질우수-이노코아/네트워크솔루션 `미라지 NAC`

[2009상반기인기상품] 품질우수-이노코아/네트워크솔루션 `미라지 NAC`

미라지네트웍스의 국내 총판인 이노코아(대표 류형길 www.innocore.co.kr)가 공급하고 있는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솔루션 ‘미라지 NAC’는 통합된 단일 플랫폼을 통해 진입 전 인증(Pre-Admission) 및 진입 후 인증(Port-Admission) 기능을 동시에 지원한다.

이 제품은 기존 네트워크의 변경 없이 설치가 가능하며 제품 장애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네트워크 장애의 최소화가 가능하다. 별도의 설정 없이 제품 설치가 가능하다.

이 솔루션은 또 제품을 설치하는 즉시 네트워크에 연결된 모든 IP 단말에 대한 정보 획득이 가능하며, 등록되지 않은 단말의 네트워크 접속을 통제할 수 있다. 유무선 사용유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제(OS) 등의 정보를 확인해 접근에 대한 제어가 가능하다. 기존에 설치돼 있는 인증 솔루션이 있는 경우에는 다양한 솔루션과 연동할 수 있다.

미라지NAC가 이용하는 차단방식은 미라지가 국제 특허를 취득하고 있는 기능으로 문제가 되는 단말을 네트워크에서 차단하는데 단순한 네트워크 사용, 사용불가가 아닌 단말의 차단 원인에 따라 다양한 차단 적용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외부에서 접속한 단말의 경우에 내부 네트워크 사용불가와 함께 외부 네트워크 사용 가능 정책을 진행할 수 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단말기는 백신 서버까지의 접속은 허용하되 나머지는 접속불가 등의 정책을 적용할 수 있다.

또한 차단된 단말기에 차단 원인의 안내메시지를 전송해 단말 스스로 차단된 원인이 무엇인지 다시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인식시켜 자가 치료를 유도하고 자가 치료를 통해 네트워크 관리자의 업무를 경감시킬 수 있다.

특히 사용하지 않는 IP 대역에 가상의 단말을 생성하고 생성된 가상의 단말이 유해 트래픽을 유도, 각종 악성코드 등의 내부 전파를 차단할 수 있다.

류형길 사장은 “미라지 NAC는 전 세계 50여개 국가에 판매돼 제품의 신뢰성을 인정받았다”며 “국내에서는 이노코아가 독점으로 국세청, 관세청, 수자원공사, 도로교통안정관리공단, 상주시청 등에 공급한 바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