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아이두게임에 `고군분투` 소스 공개

 NHN(대표 김상헌)은 게임 오픈 마켓 ‘아이두게임(idogame.hangame.com)’을 통해 플래시 게임인 ‘고군분투’의 게임소스를 전격 오픈한다고 8일 밝혔다.

 ‘고군분투’는 캐릭터 ‘고군’이 빠른 속도로 달리며 동전을 획득하고 함정을 피하는 플래시 게임으로, 2007년부터 한게임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NHN은 이 게임의 캐릭터와 배경 등 그래픽 소스는 물론 배경음과 효과음, 스크립트 코드를 공개해 누구나 리메이크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 유저들의 풍부한 게임 콘텐츠 제작을 장려하기 위해 오는 8월까지 게임 제작 공모전 ‘아이두게임:리그 베타’를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자유로운 주제로 자신만의 아이디어가 번뜩이는 창작 게임을 공모하는 ‘크리에이티브’ 부문과 한게임에서 서비스하는 게임 및 게임 리소스를 바탕으로 새로운 게임을 제작하는 ‘리메이크’ 두 가지 부문으로 진행한다.

 이세민 글로벌게임서비스지원실장은 “이번 ‘고군분투’의 게임 소스 오픈은 횡스크롤 아케이드 장르 개발에 대한 개발자들의 이해를 증진시킬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한게임에서는 유저 중심의 자유로운 게임 제작 및 서비스 환경을 조성하고 혁신적인 게임 개발 생태계인 ‘게임2.0’ 시대를 열어 나가기 위해 서비스 인프라와 개발 리소스를 앞으로도 계속해서 개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