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이드, 생활정보포털 KT114 포털 오픈

114 생활정보기업 코이드(대표 노희창 www.koid.co.kr)는 13일 생활정보포털 ‘KT114’를(www.KT114)를 오픈하고, 본격 서비스에 들어갔다.

KT114는 기존 전화번호 안내 서비스 등을 중심으로 한 포털 ‘렛츠(Let’s)114’를 업그레이드한 것으로, 지도·랭킹·약도·검색 등 생활 정보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이중 ‘베스트 114’는 원하는 상호나 업종을 검색하면 사용자가 있는 지역에서 가장 많은 문의를 기록한 상호 순위를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테마별, 업종별, 지역별 순위가 시·군·구 단위로 제공된다.

코이드는 이번 포털 오픈을 기념해 8월 말까지 한 달간 이벤트를 제공한다. 114 지도에 맵일기, 동영상, 약도 등의 콘텐츠를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캐논 500 DSLR, 넷북, 아이팟터치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또 중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든지 무료로 광고할 수 있는 이벤트도 같은 기간 동안 진행한다. 코이드는 신청자가 휴대폰 문자로 가게 홍보 문구를 작성한 뒤 #1140번으로 전송하면 KT114의 ‘114 지도’ 페이지 내 ‘전광판’ 코너를 통해 무료로 광고를 실어준다고 설명했다.

박유호 신사업본부장은 “차별화된 지역 생활정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국내 중소·상공인들에게 새로운 마케팅 툴을 제공하는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신선미기자 smshin@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