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링포탈(대표 한봉우 www.peeringportal.com)은 그리드 전송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피큐브 다운로드’와 멀티미디어 재생기 ‘PM플레이어’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피어링포탈의 피큐브 다운로드는 게임, 웹하드 및 자료실 서비스 등과 같이 대용량 데이터나 대규모 사용자로 네트워크의 소모가 많은 서비스의 파일 전송 소프트웨어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PC들이 서로 데이터를 주고 받게 해 다수 이용자가 효율적으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그리드 전송 기술을 적용했다. 또 그리드 전송 스트리밍 소프트웨어인 ‘피큐브스트림’의 기술 노하우가 기반이 됐다.
PM플레이어는 운용체계와 미디어 형식에 상관없이 다양한 운용체계와 단말기에서 재생이 가능한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다. 다국어 자막 및 배속 재생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을 서비스 사업자가 원하는 대로 선택해 구성할 수 있어, 자신만의 특색 있는 재생기를 필요로 하는 서비스업체에 적합하다.
한봉우 사장은 “국내 대부분의 스트리밍 서비스에 도입된 피어링포탈의 그리드 전송 기술을 일반 다운로드 서비스까지 확대 적용하게 됐다”며 “지금까지 축적해온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보다 많은 인터넷 서비스 업체들의 효율적인 데이터 전송을 지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홍기범기자 kbhong@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