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프리즘, 화상회의 솔루션 출시

 유프리즘(대표 차민수 www.uprism.com)은 하드웨어 방식 영상회의 제품과 연동 가능한 ‘큐릭스 4.5’ 영상회의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큐릭스 4.5 영상회의 솔루션은 하드웨어 영상회의 제품과 호환돼 기존 장비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저렴하게 시스템을 확장·구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휴대폰 및 영상 전화로도 회의 참석이 가능하다.

 이 제품은 리얼 프레임의 고품질 영상과 고품질 음성을 지원한다. 또 새로운 영상 및 음성전송 방식인 믹싱 기술 적용으로 적은 통신 대역폭에서도 원활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수천만원에 달하는 고가의 QoS 장비 없이도 강력한 대역폭 제어 기능 및 사용자 미세 조절이 가능해 다양한 통신 네트워크 환경에 최적화된 고품질 영상회의 진행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이와 함께 동영상 등 대용량 미디어파일의 실시간 스트리밍을 지원하고 발표자 이외에 코덱 설치 없이 네트워크 환경에 맞는 다양한 화질을 활용할 수 있다. 스트리밍뿐 아니라 실시간으로 풀HD 영상을 방송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한다.

 또 MS오피스 문서, 아래아한글, 훈민정음, 각종 이미지 등을 가상 프린터로 출력할 수 있고 다양한 공유모드로 문서회의도 가능하다.

 차민수 유프리즘 사장은 “큐릭스4.5 영상회의 솔루션은 e러닝 등 교육분야 및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 가능하며 기존 영상회의 솔루션보다 차별화된 기능으로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지혜기자 gotit@etnews.co.kr